샵앤샵의 마케팅 전략 조사와 문제점 및 효과적인 마케팅 홍보 전략방안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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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문제의 결정

2. 1차 조사계획의 수립

3. 1차 조사의 실시

4. 2차 조사계획의 수립

5. 2차 조사의 실시와

새로운 전략

- Distribution Innovation
- Shop &Shop Strategy
- Promotion Strategy

본문내용

Ⅰ. 조사문제의 결정
라네즈에서 새로운 메이크업 라인이 출시 되었다.
현재 라네즈의 코어 타겟은 25 ~29 세의 직장 여성이다.
그러나
새로운 시장으로 여대생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라네즈는 현재 라네즈의 마케팅 전략이
여대생 고객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 아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벌교 마케터에게 의뢰했다.
Ⅱ. 1차 조사계획의 수립
* 조사유형
 ․ 조사 유형은 라네즈 브랜드와 현재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술적 조사를 기초로 한다.
 ․ 메이크업 제품의 새로운 중요시장으로 부각된 여대생이 라네즈 제품의 소매유통업체인
휴플레이스를 이용하는지 조사원이 직접 면접한다.
* 자료수집방법
  ① 1차 자료의 수집
    ․ 조사대상: 메이크업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부산대학교 여대생
    ․ 자료 수집 방법: 표적집단면접법
    ․ 표본의 선정: 편의 표본 추출
  ② 2차 자료 수집
    ․ 기업 제공 자료를 통한 수집
    ․ 현재 메이크업 제품에 관한 신문 자료와 업계 통계자료 이용
* 조사의 가치
  : 현재 라네즈 메이크업 라인의 마케팅 전략과
중요시장으로 부각된 여대생에게 현재 전략이 적합한지를 파악하여
새로운 마케팅전략이 필요한지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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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6페이지
  • 등록일2007.07.03
  • 저작시기2007.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18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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