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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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Logic Korea 소개 (기업과 브랜드)

2. 역사 및 내 외적 규모, 배경
■ 조직
■ BRAND
■ 중요연혁
■ 붉은보석 Status
■ 게임아이템 거래시장(User to User)
■ 경쟁 및 비교모델 기업
■ 파트너

3. REDGEM
■ MMORPG
■ 특징
-변신 시스템
-부분유료과금
-15세 이용가
-성장원인
-2D게임이 가지는 이점

4. CI 분석
■ Overview
■ 단점 및 쇠퇴원인, 문제점
■ CI 보완의 타당성
-SWOT

5. CI 리뉴얼 및 Positioning
■ Post Way & Image
■ Keyword
■ Goal
■ Add

본문내용

Keyword
-유희와 낭만, 신비, 정의(or 의리)
Goal(결론적으로 오랜 시간 유저를 붙잡고 있을 수 있어야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화 : 유저 연령대의 확장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비밀스러움의 매력을 통해 브랜드 생명력 연장
-낮은 인지도와 저금한 디자인의 탈피 (단순한 보드게임이라도 세이클럽이 서비스하는 피망은 매우 다양하고 고급화되어있어 한게임, 넷마블 등 타사의 보드게임보다 항상 많은 유저를 확보한다.)
-보다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구축 : MMORPG의 특징 중 하나인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극대화
-자사가 Cash Item을 판매하는데 있어 유저들에게 합리성과 정당성을 인지하게 하고 자사는 윤리적인 타당성 형성
-서비스정신 Upgrade : 모니터요원 및 GM 윤리교육, 업무처리에 대한 자체심사 강화
-속도성 및 보안성 부여 : 서비스, Update, 게임 진행 등 전 분야에 걸쳐 능동적인 모습을 보여야한다.
-상식이 통하는 운영원칙 : 유저와의 대화의 장을 넓히거나 선발업체들의 여러 사례를 분석 필요
-유저들의 이미지 쇄신에 기여 : "게임유저=폐인, 시간낭비, 철없는 사람"이라는 공식에서 탈피해 유저 자체가 즐거움을 이끄는 이, 게임을 통해 가치와 문화를 창조하는 이 등 낭비가 아닌 생산으로 유저들의 이미지형성에 기여하며 그에 대한 책임의식이 필요
Add
-추가 확장 분야에 대한 모색 : 모바일세대, 유비쿼터스세대를 위한 게임 개발
-유저가 참여하여 개발하는 게임분야
-현재까지 나와 있는 장르가 아닌 새로운 장르에 대한 탐구
-커져가는 중국시장에 대한 대안 연구

키워드

게임,   mmorpg,   ci,   bi,   identity,   swot,   디자인,   indentity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7.07.28
  • 저작시기2007.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23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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