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교실영어(Classroom English)의 활성화
Ⅱ. 교실영어 수업 관련 영어습득 이론
1. 입력가설
2. 상호작용가설
3. 교실영어 수업 관련 교수법
Ⅲ. 교실영어 예시
1. 상황별 교실영어
2. 테마별 교실영어
Ⅱ. 교실영어 수업 관련 영어습득 이론
1. 입력가설
2. 상호작용가설
3. 교실영어 수업 관련 교수법
Ⅲ. 교실영어 예시
1. 상황별 교실영어
2. 테마별 교실영어
본문내용
.
맞는 단어에 동그라미 하세요.
Writ the first letter.
단어의 첫 글자를 쓰세요.
Let me divide the class into two groups.
반을 2팀으로 나눕시다.
I'm going to divide the class in half for this game.
학급을 반으로 나누어서 이 게임을 하겠습니다.
This half of the class, you're 'A' and this half, you're 'B'.
이쪽 학급은 A이고, 이쪽 학급은 B에요.
T : Na-ra and Song-i, will you pick your own teams?
S : Yes, we will.
교사 : 나라와 송이, 자기 편을 짜보세요.
학생 : 예.
T : Which team would you like to choose, Min-soo?
S : I'll choose 'Team A'.
교사 : 민수야, 어느 팀에 들어가겠니?
학생 :'A팀'에 가겠어요.
First, turn the cards face down (on the desk).
우선, (책상 위에) 카드를 엎어놓으세요.
Guess what I'm drawing.
내가 무엇을 그리고 있는지 추측해 보세요.
Can anyone guess what they are doing?
그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 아는 사람?
T : Please tell me who they are.
S : They are teachers.
교사 : 그들이 누군지 말해 보세요.
학생 : 선생님들이셔요.
T : I'll give you three chances to find out the answer. What's in the basket?
S : It's a white ball.
교사: 3번의 기회를 주겠으니 답을 맞춰보세요. 바구니 안에 무엇이 있지요?
학생 : 하얀색 공이에요.
Why don't you do rock-scissors-paper?
가위 바위 보를 해 보세요.
T : Who can answer first? The first one who answers will get 5 points.
S : That sounds great. Me first.
교사 : 누가 먼저 대답해 보겠어요? 먼저 맞추는 사람은 5점을 얻게 됩니다.
학생 : 참 좋은데요. 제가 먼저 할게요.
The first team to score ten points wins the game.
10점을 먼저 얻은 팀이 게임을 이깁니다.
If your team wins the game, draw a star on the board.
이긴 팀은 칠판에 별 하나를 그리는 거예요.
T : What was your final score?
S1: My team got 15 points.
S2: My team got 20 points.
T : Then, 'Team B' is the winner.
교사 : 최종 점수가 얼마지요?
학생1: 저희 팀은 15점이에요.
학생2: 저희 팀은 20점이에요.
교사 : 그러면 B팀이 이겼네요.
The ' winning Team' can say hurray, and the losers give the winners a big hand.
이긴 팀이 만세를 부르면 진 팀은 박수를 크게 쳐주세요.
Throw a ball. 공을 던지세요.
Catch a ball. 공을 받으세요.
Join the lines. 줄을 이어 보세요.
Join the sentence to the pictures.
맞는 그림을 찾아 문장과 연결해 보세요.
Draw the letters on the dots.
점선 위에 글자를 써 보세요.
Put a tick( ) by the right word.
맞는 단어에 표시 하세요.
Finish the sentences by adding in, on or under.
'in, on, under'를 넣어서 문장을 완성해 보세요.
감사의 말하기 (Thank)
T : Thank you (very much).
S : You're welcome.
교사 : (대단히) 감사합니다.
학생 : 천만에요.
T : Thanks a lot.
S : My pleasure.
교사 : 감사합니다.
학생 : 천만에요.
T : Thanks for your help.
S : Don't mention it.
교사 :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학생 : 천만에요.
T : I don't know how to thank you.
S : I'm flattered.
교사 : 얼마나 감사한지 말로 다 할 수 없군요.
학생 : 너무 칭찬하지 마세요.
노래하기 (Sing and Chant)
T: Do you want to sing now?
S : Yes, I do.
교사 : 노래하고 싶지요?
학생 : 예.
T : Why don't you sing "the spider song"?
S : OK.
교사 : "거미 노래"를 해 볼까요?
학생 : 좋습니다.
First, I'll tell you the words. Repeat the words after me.
먼저 가사를 (여러분에게)말하겠습니다. 나를 따라 가사를 말해 보세요.
Do you know the words by heart yet? Let's chant the words.
벌써 가사를 다 외웠어요? 챈트를 해 봅시다.
Now, listen to the tune. We already know this tune.
먼저 곡을 들어봅시다. 이미 다 아는 곡입니다.
It's the same tune as the "ABC Song".
"ABC노래"와 같은 곡조입니다.
Let's sing along with the children on the tape.
테이프에서 노래하는 어린이들을 따라 해 보세요.
I'll accompany you on the organ.
오르간으로 반주를 하겠습니다.
Let's hum. 먼저 허밍으로 해 봅시다.
Let's sing together. 다 같이 노래합시다.
맞는 단어에 동그라미 하세요.
Writ the first letter.
단어의 첫 글자를 쓰세요.
Let me divide the class into two groups.
반을 2팀으로 나눕시다.
I'm going to divide the class in half for this game.
학급을 반으로 나누어서 이 게임을 하겠습니다.
This half of the class, you're 'A' and this half, you're 'B'.
이쪽 학급은 A이고, 이쪽 학급은 B에요.
T : Na-ra and Song-i, will you pick your own teams?
S : Yes, we will.
교사 : 나라와 송이, 자기 편을 짜보세요.
학생 : 예.
T : Which team would you like to choose, Min-soo?
S : I'll choose 'Team A'.
교사 : 민수야, 어느 팀에 들어가겠니?
학생 :'A팀'에 가겠어요.
First, turn the cards face down (on the desk).
우선, (책상 위에) 카드를 엎어놓으세요.
Guess what I'm drawing.
내가 무엇을 그리고 있는지 추측해 보세요.
Can anyone guess what they are doing?
그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 아는 사람?
T : Please tell me who they are.
S : They are teachers.
교사 : 그들이 누군지 말해 보세요.
학생 : 선생님들이셔요.
T : I'll give you three chances to find out the answer. What's in the basket?
S : It's a white ball.
교사: 3번의 기회를 주겠으니 답을 맞춰보세요. 바구니 안에 무엇이 있지요?
학생 : 하얀색 공이에요.
Why don't you do rock-scissors-paper?
가위 바위 보를 해 보세요.
T : Who can answer first? The first one who answers will get 5 points.
S : That sounds great. Me first.
교사 : 누가 먼저 대답해 보겠어요? 먼저 맞추는 사람은 5점을 얻게 됩니다.
학생 : 참 좋은데요. 제가 먼저 할게요.
The first team to score ten points wins the game.
10점을 먼저 얻은 팀이 게임을 이깁니다.
If your team wins the game, draw a star on the board.
이긴 팀은 칠판에 별 하나를 그리는 거예요.
T : What was your final score?
S1: My team got 15 points.
S2: My team got 20 points.
T : Then, 'Team B' is the winner.
교사 : 최종 점수가 얼마지요?
학생1: 저희 팀은 15점이에요.
학생2: 저희 팀은 20점이에요.
교사 : 그러면 B팀이 이겼네요.
The ' winning Team' can say hurray, and the losers give the winners a big hand.
이긴 팀이 만세를 부르면 진 팀은 박수를 크게 쳐주세요.
Throw a ball. 공을 던지세요.
Catch a ball. 공을 받으세요.
Join the lines. 줄을 이어 보세요.
Join the sentence to the pictures.
맞는 그림을 찾아 문장과 연결해 보세요.
Draw the letters on the dots.
점선 위에 글자를 써 보세요.
Put a tick( ) by the right word.
맞는 단어에 표시 하세요.
Finish the sentences by adding in, on or under.
'in, on, under'를 넣어서 문장을 완성해 보세요.
감사의 말하기 (Thank)
T : Thank you (very much).
S : You're welcome.
교사 : (대단히) 감사합니다.
학생 : 천만에요.
T : Thanks a lot.
S : My pleasure.
교사 : 감사합니다.
학생 : 천만에요.
T : Thanks for your help.
S : Don't mention it.
교사 :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학생 : 천만에요.
T : I don't know how to thank you.
S : I'm flattered.
교사 : 얼마나 감사한지 말로 다 할 수 없군요.
학생 : 너무 칭찬하지 마세요.
노래하기 (Sing and Chant)
T: Do you want to sing now?
S : Yes, I do.
교사 : 노래하고 싶지요?
학생 : 예.
T : Why don't you sing "the spider song"?
S : OK.
교사 : "거미 노래"를 해 볼까요?
학생 : 좋습니다.
First, I'll tell you the words. Repeat the words after me.
먼저 가사를 (여러분에게)말하겠습니다. 나를 따라 가사를 말해 보세요.
Do you know the words by heart yet? Let's chant the words.
벌써 가사를 다 외웠어요? 챈트를 해 봅시다.
Now, listen to the tune. We already know this tune.
먼저 곡을 들어봅시다. 이미 다 아는 곡입니다.
It's the same tune as the "ABC Song".
"ABC노래"와 같은 곡조입니다.
Let's sing along with the children on the tape.
테이프에서 노래하는 어린이들을 따라 해 보세요.
I'll accompany you on the organ.
오르간으로 반주를 하겠습니다.
Let's hum. 먼저 허밍으로 해 봅시다.
Let's sing together. 다 같이 노래합시다.
추천자료
- 초등 6학년 영어 7. My father is a pilot 지도안 세안
- 초등 6학년 영어 7. My father is a pilot 지도안 세안
- 초등 4학년 영어 4단원 what time is it 세안 지도안
- 초등 5학년 영어 7단원 She`s tall 세안 지도안
- 초등 5학년 영어 8. Let`s Go Swimming 세안 지도안
- 초등 3학년 영어 7 I can swim 세안 지도안
- 초등 6학년 영어 8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지도안
- 초등학교 아동의 영어선호도 분석연구
- 초등학교 교과 영어전담제 운영에 대한 연구
- 초등 영어 지도안 (4학년 5단원 - Who Is She?)
- 초등5학년 영어수업 세안지도안
- 초등 영어수업안(5학년. its_under_the_table)
- 초등 영어문법 지도의 절차 및 방법
- 초등학교 영어동시를 활용한 읽기, 쓰기 지도 방법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