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상황분석
1)환경 분석
2)경쟁사분석
3)매력도 분석
2. SWOT분석
3. STP
1)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표적시장(Target Marketing)
3)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 믹스
1)제품믹스(product)
2)가격믹스(price)
3)경로믹스(place)
4)촉진믹스(promotion)
1)환경 분석
2)경쟁사분석
3)매력도 분석
2. SWOT분석
3. STP
1)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표적시장(Target Marketing)
3)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 믹스
1)제품믹스(product)
2)가격믹스(price)
3)경로믹스(place)
4)촉진믹스(promotion)
본문내용
에 중급호텔은 호텔의 기존 이미지에서 탈피한 주말/주중의 이용고객의 큰 차이점으로 인한 숙박과 더불어 관광지로의 혜택이 부여되고 있다.
2)표적시장(Target marketing)
⑴기업고객
⇒중급호텔은 중저가 호텔이라는 특징을 이용 정기적 기업 세미나, 학술 대회의 빈도가 높아 직원교육에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기업의 고정고객을 유치하고 기업 측에는 비용 감소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⑵국내의 FIT고객
⇒중급호텔은 일반 특급 관광호텔의 거품을 걷어낸 순수한 비즈니스 호텔호서 표적 시장은 기존 회원을 제외한 국내외 행사 유치를 비 롯, 대기업은 기업연수단을 타겟으로 선정해 경제적인 활용도를 부각시킨다면, 호텔의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고객의 점유도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다.
3)포지셔닝(Positioning)
*컨셉-저렴한 가격과 꼭 필요한 시설과 이용 문턱이 낮은 호⑴거품이 빠진 저렴한 가격
주중 : 85.000(회원 가 50OFF)-세금, 봉사료 포함
주말 : 95.000(회원 가 50OFF)
별첨 : 제휴 기업체 고객-회원가 적용
⑵특급호텔의 시설
*기존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불필요한 부대업장이나 서비스 최소화하여 호텔의 고정 경비 부담인 인건비 절감
*다른 호텔의 차별화로 웰빙 시대 맞는 저렴한 웰빙 뷔페, 웰빙 피트니스 완비
*각층 객실필요용품 자판기 설치
*피트니스 클럽의 스낵 코너설치로 운동 후 고가격의 호텔 식사이용 불가피의 선호도 낮춤
*관광단지에 맞는 관광 상품 숍 운영
4. 마케팅 믹스
1)제품 믹스(Product)
중급호텔은 지역 내 특급호텔과 비교해 봤을 때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반적인 특급 호텔의 수요성이 적은 각종 F&B 업장이 적고, 행사 위주로 인한 컨벤션 홀과 객실이 주요 제품이 된다.
①객실(270개)
②비즈니스 연회장(20개)
③바 겸용 레스토랑, 한식당, 뷔페식당, 대 식당
④피트니스 센터
⑤남, 녀 사우나, 노천온천
⑥일용품, 음료수 등의 자판기
2)가격믹스(Price)
중급호텔은 특 2급 호텔이면서도 중저가호텔 수준의 가격을 책정,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계절별, 패키지 정책과 부대시설 할인 정책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을 유인하고 있다.
3)경로믹스(place)
*인터넷 예약 시 일반 고객 할인율 적용
*기업과의 사전 계약 통한 객실 판매
*국내 공적 행사 유치 지원
*국내 교육 단체의 지원과 본질적 서비스기법, 영업 시스템, 지역적 관리 등을 이용해 사업 영위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계약 활성화
4)촉진믹스(promotion)
광고&홍보에 있어서 특별한 전략은 없다. 중급호텔은 가격과 관광단지위치, 시설, 그리고 호텔의 기존 회원, 호텔 브랜드의 청결 성 등 많은 좋은 조건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호텔처럼 고객을 개별로 유치하기 보다는 기존 회원으로 인한 구전 마케팅이 주류를 이룬다. 따라, 기업체 차별 패키지, 이벤트성 호텔 행사, 졸업&입학 시즌 등을 맞이한 페스티벌 등 홍보하고 있다.
그리고 그 지역 내 시민의 확인이 가능한 경우 30%의 할인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2)표적시장(Target marketing)
⑴기업고객
⇒중급호텔은 중저가 호텔이라는 특징을 이용 정기적 기업 세미나, 학술 대회의 빈도가 높아 직원교육에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기업의 고정고객을 유치하고 기업 측에는 비용 감소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⑵국내의 FIT고객
⇒중급호텔은 일반 특급 관광호텔의 거품을 걷어낸 순수한 비즈니스 호텔호서 표적 시장은 기존 회원을 제외한 국내외 행사 유치를 비 롯, 대기업은 기업연수단을 타겟으로 선정해 경제적인 활용도를 부각시킨다면, 호텔의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고객의 점유도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다.
3)포지셔닝(Positioning)
*컨셉-저렴한 가격과 꼭 필요한 시설과 이용 문턱이 낮은 호⑴거품이 빠진 저렴한 가격
주중 : 85.000(회원 가 50OFF)-세금, 봉사료 포함
주말 : 95.000(회원 가 50OFF)
별첨 : 제휴 기업체 고객-회원가 적용
⑵특급호텔의 시설
*기존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불필요한 부대업장이나 서비스 최소화하여 호텔의 고정 경비 부담인 인건비 절감
*다른 호텔의 차별화로 웰빙 시대 맞는 저렴한 웰빙 뷔페, 웰빙 피트니스 완비
*각층 객실필요용품 자판기 설치
*피트니스 클럽의 스낵 코너설치로 운동 후 고가격의 호텔 식사이용 불가피의 선호도 낮춤
*관광단지에 맞는 관광 상품 숍 운영
4. 마케팅 믹스
1)제품 믹스(Product)
중급호텔은 지역 내 특급호텔과 비교해 봤을 때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반적인 특급 호텔의 수요성이 적은 각종 F&B 업장이 적고, 행사 위주로 인한 컨벤션 홀과 객실이 주요 제품이 된다.
①객실(270개)
②비즈니스 연회장(20개)
③바 겸용 레스토랑, 한식당, 뷔페식당, 대 식당
④피트니스 센터
⑤남, 녀 사우나, 노천온천
⑥일용품, 음료수 등의 자판기
2)가격믹스(Price)
중급호텔은 특 2급 호텔이면서도 중저가호텔 수준의 가격을 책정,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계절별, 패키지 정책과 부대시설 할인 정책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을 유인하고 있다.
3)경로믹스(place)
*인터넷 예약 시 일반 고객 할인율 적용
*기업과의 사전 계약 통한 객실 판매
*국내 공적 행사 유치 지원
*국내 교육 단체의 지원과 본질적 서비스기법, 영업 시스템, 지역적 관리 등을 이용해 사업 영위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계약 활성화
4)촉진믹스(promotion)
광고&홍보에 있어서 특별한 전략은 없다. 중급호텔은 가격과 관광단지위치, 시설, 그리고 호텔의 기존 회원, 호텔 브랜드의 청결 성 등 많은 좋은 조건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호텔처럼 고객을 개별로 유치하기 보다는 기존 회원으로 인한 구전 마케팅이 주류를 이룬다. 따라, 기업체 차별 패키지, 이벤트성 호텔 행사, 졸업&입학 시즌 등을 맞이한 페스티벌 등 홍보하고 있다.
그리고 그 지역 내 시민의 확인이 가능한 경우 30%의 할인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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