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업은행
1.기업 개요
2.회사의 목적
3.연혁
4.업계의 현황
1).산업의 특성
2).산업의 성장성
3).경쟁요소
4).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5.회사의 현황
6.직원의 현황
7.영업의 현황
8.시장 점유율
9.기업은행 비전과 중장기 전략
10.기업은행 경영전략
11.기업은행의 고객보안 서비스
12.기업은행 주가정보
13.기업은행 재무정보
1.기업 개요
2.회사의 목적
3.연혁
4.업계의 현황
1).산업의 특성
2).산업의 성장성
3).경쟁요소
4).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5.회사의 현황
6.직원의 현황
7.영업의 현황
8.시장 점유율
9.기업은행 비전과 중장기 전략
10.기업은행 경영전략
11.기업은행의 고객보안 서비스
12.기업은행 주가정보
13.기업은행 재무정보
본문내용
85
5.35
G 은행
311,485
4.20
349,463
4.96
H 은행
208,539
2.81
211,894
3.01
합 계
7,412,809
100.00
7,051,310
100.00
(나)중소기업대출 (단위 :명, 백만원 )
은행명
제47기 반기
제46기
금액
점유율
금액
점유율
당 행
635,835
18.94
567,426
19.12
A은행
392,861
11.70
377,468
12.72
B은행
433,292
12.91
363,896
12.26
C은행
445,776
13.28
410,220
13.82
D은행
268,621
8.00
240,236
8.10
E은행
418,865
12.48
345,532
11.64
기 타
761,017
22.68
662,877
22.34
합계
3,356,357
100.00
2,967,655
100.00
9.기업은행 비전과 중장기 전략
1)IBK비전
비전IBK2007-글로벌 100대 선도금융기관 비전IBK2010-글로벌 50대 선도금융기관
2)전략과제와 전략방향
10.기업은행 경영전략
기업은행의 틈새시장 마케팅
금융권의 대출 경쟁이 치열해지고 고객들의 금융수요가 다양화하면서 이색 대출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은행으로서는 틈새시장을 창출함으로써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고 고객들은 자신에게 딱 맞는 특화된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중소기업 전문은행 기업은행은 거래 중소기업에 신규시설 투자비용은 물론 운전자금을 동시에 지원하는 `패키지론'을 운용 중이다.고객은 중소기업의 시설투자 자금과 함께 설비 이전이나 추가 원자재 구입 등 사업장 정상 가동에 필요한 운전자금을 함께 대출받을 수 있다.
11.기업은행의 고객보안 서비스
기업은행이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원 타임 패스워드(OTP)’ 서비스를 도입했다. 싸이클롭스(대표 유재희)는 전자금융 사용자 인증 강화를 위해 기업은행에 OTP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은행 업무에 필수적인 보안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60초마다 예측 불가능한 난수가 발생해 비밀번호 해킹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이번에 싸이클롭스가 공급한 솔루션은 기업은행과 인터넷뱅킹·텔레뱅킹·모바일뱅킹 시스템 연동 모듈을 개발해 고객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와 기기 입력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12.기업은행 주가정보
1)1분기 주가 2)1년 주가
13.기업은행 재무정보
1)손익 계산서
2)대차 대조표
5.35
G 은행
311,485
4.20
349,463
4.96
H 은행
208,539
2.81
211,894
3.01
합 계
7,412,809
100.00
7,051,310
100.00
(나)중소기업대출 (단위 :명, 백만원 )
은행명
제47기 반기
제46기
금액
점유율
금액
점유율
당 행
635,835
18.94
567,426
19.12
A은행
392,861
11.70
377,468
12.72
B은행
433,292
12.91
363,896
12.26
C은행
445,776
13.28
410,220
13.82
D은행
268,621
8.00
240,236
8.10
E은행
418,865
12.48
345,532
11.64
기 타
761,017
22.68
662,877
22.34
합계
3,356,357
100.00
2,967,655
100.00
9.기업은행 비전과 중장기 전략
1)IBK비전
비전IBK2007-글로벌 100대 선도금융기관 비전IBK2010-글로벌 50대 선도금융기관
2)전략과제와 전략방향
10.기업은행 경영전략
기업은행의 틈새시장 마케팅
금융권의 대출 경쟁이 치열해지고 고객들의 금융수요가 다양화하면서 이색 대출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은행으로서는 틈새시장을 창출함으로써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고 고객들은 자신에게 딱 맞는 특화된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중소기업 전문은행 기업은행은 거래 중소기업에 신규시설 투자비용은 물론 운전자금을 동시에 지원하는 `패키지론'을 운용 중이다.고객은 중소기업의 시설투자 자금과 함께 설비 이전이나 추가 원자재 구입 등 사업장 정상 가동에 필요한 운전자금을 함께 대출받을 수 있다.
11.기업은행의 고객보안 서비스
기업은행이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원 타임 패스워드(OTP)’ 서비스를 도입했다. 싸이클롭스(대표 유재희)는 전자금융 사용자 인증 강화를 위해 기업은행에 OTP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은행 업무에 필수적인 보안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60초마다 예측 불가능한 난수가 발생해 비밀번호 해킹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이번에 싸이클롭스가 공급한 솔루션은 기업은행과 인터넷뱅킹·텔레뱅킹·모바일뱅킹 시스템 연동 모듈을 개발해 고객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와 기기 입력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12.기업은행 주가정보
1)1분기 주가 2)1년 주가
13.기업은행 재무정보
1)손익 계산서
2)대차 대조표
추천자료
- 국내외기업의 마케팅믹스전략
- [마케팅원론] BYC 기업 마케팅전략 분석 ['A+레포트']
- [국제경영전략]배스킨라빈스31 기업분석 마케팅전략
- [경영]한국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구매후 불만족을 관리하는 기업의 마케팅전략의 예를 제시.
- [국제기업전략] 유니클로(UNIQLO) 분석 - 유니클로마케팅전략,SPA,유니클로vs자라vsH&M
- OUTBACK STEAKHOUSE - 아웃백스테이크, 아웃백마케팅전략, 아웃백기업분석
- 엔터프라이즈렌터카,엔터프라이즈렌터카기업분석,엔터프라이즈렌터카전략,렌터카마케팅전략
- 폴햄의연혁,폴햄마케팅,폴햄마케팅전략,폴햄기업분석,폴햄분석,폴햄브랜드,폴햄윤리경영,윤리...
- 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분석,iriver마케팅전략,iriver분석
- SKT (SK텔레콤 SK Telecom) 기업분석과 SKT 마케팅전략분석과 SKT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 SK...
- 삼성카드 기업전략분석과 삼성카드 SWOT분석과 삼성카드 경쟁사(현대카드)분석과 삼성카드 위...
- 한솥도시락 미국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한솥도시락 4P,SWOT,STP,전략분석및 한솥도...
- 비비고(Bibigo) 기업분석과 비비고 국내외 현황분석과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 및 비비고 인도...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