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제일모직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회사의 목적

2. 회사의 연혁

3.주식의 총수

4.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4) 경쟁요소

5.제일 모직 시장 점유률

6.제일 모직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7.제일모직 직원의 현황

8.제일모직 주가정보

9.제일모직의 성공요인

10.제일 모직 매출액 증가율

11.제일모직 경영전략

12.제일 모직 재무제표

13.제일 모직 마케팅 전략

14.제일모직 제품소개

15.제일모직 M/S현황 제일모직 R&D현황

본문내용

번 계약을 통해 제일모직은 아시안게임 행사 진행요원으로 활동하는 총 10개 직종 2만7천여 명의 의류를 제작·지원할 것"이라며 "아시안게임의 공식 파트너 명칭에서 로고·마스코트에 대한 사용권 및 의류 홍보 권한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제일모직이 도하 아시안게임에 지원하는 물량은 총 47만점 600만달러 규모로, 진행요원에 공급되는 모든 유니폼은 자사 대표 캐주얼 브랜드인 '빈폴'에서 제작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일모직은 지난 '2002년 부산아시안 게임' 과'2003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로서 공식 유니폼을 협찬한 바 있다.
14.제일모직 제품소개
패션브랜드
정장에서 캐주얼, 캐릭터 브랜드까지 세계적 패션감각과 품질로 국내 패션의 정상을 달려온 제일모직 패션부문은 '전부문 No.1'과 사이버 시장 선점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패션피아 쇼핑몰과 삼성패션연구소 디자인넷을 통해 사이버시장에서도 선두업체로서 새로운 패션문화를 열어나가고 있습니다.
1)남성 브랜드
제일모직 남성정장은 명실공히 한국 최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제일모직은 2003년 남성정장부문에서 NCSI(국가고객만족도) 6년 연속 1위,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대표 브랜드인 갤럭시가 KBPI(한국 브랜드 파워) 3년 연속 1위, KDPI(한국산업디자인파워)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고, 로가디스도 디자인 품질 AAA 등급에 선정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제일모직은 현재의 위치에 자만하지 않고, 고객감동을 목표로 세계 정상을 향해 한발 한발 나아가겠습니다.
2)여성 브랜드
제일모직은 로맨틱한 감성의 영캐주얼 로질리, 커리어 우먼을 위한 모던 캐릭터 ELLE, 절제된 표현의 우아함 KUHO 등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여성복 착장을 제안합니다.
제일모직 여성복은 섬세한 고급 소재와 모던 스타일, 다양한 니트 디자인으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3)빈폴
한국 트래디셔널 캐주얼의 대명사 빈폴은 생활제안형 패밀리 브랜드입니다.트래디셔널 캐주얼의 멋을 아는 여성을 위한 빈폴 레이디스, 젊은 골퍼들을 위한 빈폴 골프, 빈티지룩과 모던 스타일의 조화 고급 진캐주얼 빈폴 진, 2003년 새롭게 선보인 빈폴 아동복과 홈컬렉션으로 빈폴은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있습니다.기대해 주세요. 빈폴의 도전은 계속 이어집니다.
4)영캐주얼
제일모직은 남성 캐릭터 캐주얼 mvio, 힙합 세대를 위한 Urban Street Casual FUBU 등 젊은 세대를 위한 파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수입사업부
2002년 뉴욕의 세련된 남성 감각 캐주얼 '케네스콜'을 국내에 소개하였고, 같은 해에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이세이미야케'를 도입,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꼭 하나쯤 갖고 싶은 명품"으로 자리매김 해 오고 있습니다.
15.제일모직 M/S현황 제일모직 R&D현황
1).제일모직 M/S현황
제일모직의 첨단 신소재 분야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생산역량 확대로 고부가 사업구조로 성장하고 있습니다.모니터용 난연 ABS와 냉장고용 압출(SHEET)ABS 수지는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용 수지 또한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시장점유율 2위에 올랐습니다. 난연 HIPS, 투명ABS와 인조대리석은 세계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전자재료부문의 EMC,전해액,CMP슬러리 등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세계적인 IT소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구미 생산기지를 대단위 전자재료 단지로 집중 육성하고, 반도체와 차세대 대형TV,2차전지 재료 등 3대 전자재료사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입니다.
2)제일모직 R&D현황
세계 최고의 기술은 한 순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세계 최고의 제품도 한 순간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투자와 끊임없는 연구개발 그리고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가 있었기에 세계적인 기술과 제품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케미칼연구소는1988 년 설립된 이후 제일모직 케미칼사업의 선도자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그동안 고부가 고기능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여 15년간 총1,045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특히 세계최초 친환경 비할로겐난연ABS 수지,초박막냉장고Sheet용ABS 수지를 비롯해 난연HIPS와 고충격HIPS, 휴대폰외장재용PC 등 다양한 분야의 신제품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추천자료

  • 가격1,0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7.09.01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2701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