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아이템 선정
2. 판매시장
3. 마케팅 전략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2. 판매시장
3. 마케팅 전략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본문내용
잃지 않되, 일본시장에 맞는 장을 만들어 쓰고, 아무것이나 넣어 비벼먹을 수 있다는 비빔밥의 특성을 살려 일본 문화에 맞는 식품으로 비빔밥을 만드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4. PLACE(유통) - 판로 개척
▶아무리 좋은 제품과 가격으로 수출물품이 정해졌다고 해도 판로개척이 되지 않으면 물건을 팔 길이 없다. 그런면에서 이미 중국 시장에는 전주 비빔밥집이 2군데가 있고 그 밖의 비빔밥집도 여러 군데가 있다. 또 비빔밥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다가 먹음직스러워 도쿄의 백화점에서는 한국산 돌솥비빔밥용 그릇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점으로 보아 이미 알려지고 있는 비빔밥을 더 크게 광고 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체인점도 늘려 우선 비빔밥이 한국 음식이라는 것을 알리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4. PLACE(유통) - 판로 개척
▶아무리 좋은 제품과 가격으로 수출물품이 정해졌다고 해도 판로개척이 되지 않으면 물건을 팔 길이 없다. 그런면에서 이미 중국 시장에는 전주 비빔밥집이 2군데가 있고 그 밖의 비빔밥집도 여러 군데가 있다. 또 비빔밥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다가 먹음직스러워 도쿄의 백화점에서는 한국산 돌솥비빔밥용 그릇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점으로 보아 이미 알려지고 있는 비빔밥을 더 크게 광고 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체인점도 늘려 우선 비빔밥이 한국 음식이라는 것을 알리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추천자료
- [네슬레][네슬레 역사][네슬레의 성공요인][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네슬레 마케팅전략][네슬...
- [서비스][서비스마케팅 사례][귀족마케팅 전략]서비스의 정의와 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
- [경제불황]경제불황의 개념, 경제불황기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영전략, 경제불황기 탈출...
- 가전제품의 색채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 가전제품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
- Emotional Marketing -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사례,스타벅스의감성전략,스타...
- 국제마케팅전략,삼성물산마케팅전략,삼성물산국제마케팅
-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 -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
- 빕스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VIPS마케팅전략,VIPS분석,CJ푸드빌
- 신세계 이마트 -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이마트해외진출,이마트중국시...
- [베니건스][베니건스 특성][베니건스 경쟁사][베니건스 마케팅 전략][향후 베니건스 개선 방...
-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
-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 경영전략분석과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분석 및 새로운마케팅전략 제...
- ≪ 클라우드맥주 (Kloud) 마케팅전략 ≫ 클라우드맥주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클라우...
- 필립스(PHILIPS) 경영분석과 필립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및 필립스 브랜드확장전략분석 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