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기능성화장품 매츨증대를 위한 엔프라니 마케팅전략 (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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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능성 화장품
(1) 기능성화장품이란?
(2) 기능성화장품 시장규모
(3) 화장품 유형별 생산현황
(4) 기능성화장품 선호도
(5) 기능성화장품의 미래

2. 내부 환경 분석
(1) 엔프라니 기업개요
(2) 엔프라니 Misson
(3) 엔프라니 마케팅목표

3. 외부 환경 분석
(1) BCG분석
(2) 포터의 5단계 진입설
(3) 경쟁사 분석
1) 태평양 (아이오페)
2) LG생활건강 (이자녹스)
(4) 제품 이미지

4.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관계마케팅 전략

7. 결 론

본문내용

기능성 화장품이란?
- 피부에 멜라닌색소가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며 기미/주근깨등의 생성을 억제함/ 또는 피부에 침착된 멜라닌색소의 색을 엷게 하여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
- 피부에 탄력을 주어 피부의 주름을 완화 또는 개선하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
- 강한 햇볕을 방지하여 피부를 곱게 태워주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
- 자외선을 차단 또는 산란시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
<화장품법 제2조제2호,같은 법 시행규칙 제2조>
즉, 미백/ 자외선 차단/ 주름 개선의
3가지 중 한가지 이상의 기능을 가진 화장품을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한다.
기능성 화장품의 미래
장래성
의약품 개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 가능
저자본으로 고부가가치 창출 가능한 첨단 미래형 산업
다양한 새로운 형태의 시장 확대 예상(기존의 3가지 범주에서 여드름, 가려움 약화 등의 여러가지로 적용대상이 강화 : 관련 법안 개정을 요함)
전망 예측
국내 화장품 업계가 천연제품을 사용하는 등의 자연친화적인 정책을 펼치면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
미의 추구에 약물적 효능 또한 전달하는 지속적인 제품개발 필요
고기능성 + 다기능성을 갖춘 제품 개발이 필요
미의 추구의 개념에 자연친화와 웰빙이 더해진 기능성화장품 시장은
지속적 연구 개발을 통한 안정성, 다양성, 고품질을 추구함으로써
앞으로 계속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이라 할 수 있다.
About 엔프라니
1995 CJ 화장품 사업부로 시작
2002년 9월 CJ에서 완전분리하여 화장품 전문회사 엔프라니로 독립
20대 기능성 화장품을 타겟으로 한 엔프라니 출시
2005년 엔프라니는 기능성 화장품 업계 3위권으로 진입
2010년 화장품 업계 3위를 목표
  • 가격3,000
  • 페이지수26페이지
  • 등록일2008.01.28
  • 저작시기2008.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48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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