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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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비전과 슬로건

2. 장기목표(2005년)

3. 비전달성 추구정신과 행동

4. 전략적 실천과제
삼성전자의 강점
李회장의 Ownership
변화의 리더 CEO
“작전지휘”헤드쿼터 역할의 조직
고강도 구조조정
체계적 인재관리
신상필벌 평가시스템
체계적 경영진단
다양한 사업 Portfolio
브랜드 이미지관리
R&D와 Design
치밀한 정보관리
철저한 재고관리
무파벌주의
글로벌 경영과 전략적 제휴
MDC(Market Driven Company)
Marketing Process 지향

본문내용

사업별 1위/1군 체제 구축
기반사업은 Niche 특화
특화 조기 곤란시 분사, 제휴, 매각활용
분사를 효율과 전략의 두 차원에서 실시
선도업체 수준의 생산성과 Speed
전사차원 6시그마운동 전개
지역별/제품별 차별화
Global R&D 협업체제 구축
경영은 경영혁신의 연속이어야 한다. 경영혁신은 변화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변화는 의식의 변화, 즉 의식개혁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디지털시대는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무한한 기회가 있는가 하면 그에 상응하는 위험이 상존하는 시대이다.전자산업의 생명은 기술이며 따라서 자력으로 제품개발할 수 있는 능력없이는 생존하기가 어렵다. 변화하지 않으면 살 수 없다. 지구상에 살아남은 생물은「강한 자」가 아니라 「환경에 잘 적응한 자」이다. 경영자는 1년의 반은 시장을 파악하고, 나머지 반은 미래를 통찰하는 전략을 구상해야 합니다. 커다란 변화와 격동이 예상되는 21세기에 세계 초일류가 되기 위해서는 환경변화를 정확히 파악하여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제구축이 매우 중요합니다. 씨앗사업 : 5~10년 후 성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차세대 사업. 씨앗을 찾아 기술, 돈, 사람을 과감하게 투자
- 이동통신 시스템, 네트워킹, 비메모리사업 등
묘목사업 : 당장 큰 이익을 못내지만, 앞으로 과수가 될 수 있는 사업. 기술개발 제품력, 마케팅력을 강화해 남보다 먼저 시장장악.
- 디지털 TV, PDA, TFT-LCD 등
과수사업 : 현재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사업. 기존의 강점을 강화해 확고부동한 일류로 만들어야.
- 대형 CTV, Monitor, 노트북 PC, 휴대전화, Memory 등
고목사업 : 성장을 멈춰 과실을 기대하기 어렵고 과감히 정리해야 할 사업연봉을 근거로 PS까지 포함시 동일 직급에서 최대 5배까지 격차
PS(Profit Sharing, 이익배분제) : 목표이익 초과분의 20% 배분(연봉의 50% 限) PI(Productivity Incentive : 생산성 장려금) :
경영목표달성, 개선정도를 평가해 차등지급.
회사-사업부-부서 및 팀의 3단계로 이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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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3페이지
  • 등록일2008.03.02
  • 저작시기2008.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528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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