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편의점 사례분석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사례요약
- 편의점 사업의 개요
- 국내 편의점 업계의 환경변화
- 업체별 현황과 경쟁
- 새로운 도전
2. SWOT 분석
3. LG 25 의 경쟁전략
4. 맺음말

본문내용

Summary of Case
편의점이란…
패스트푸트, 식품, 음료, 잡화, 생활서비스 상품, 기타 다양한 일용품을 공급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는 소매점 / 24시간 운영
편의점사업의 특징…
특별한 경험이나 큰 초기투자 불필요 -> 본부의 지원만으로 사업개시 가능
본부의 합리적인 시스템에 의해 효율적인 경영가능 / 대기업의 브랜드 활용
국내 편의점의 흐름…
1989년 5월, 편의점 1호점 개설 -> 1996년까지 과당경쟁의 양상
1997년 외환위기 -> 침체국면
기업의 상시 구조조정과 저금리
중 장년층 실업증가로 인한 편의점 창업수요 증가
2000년대 편의점 내 새로운 서비스 도입 본격화
  • 가격1,5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08.04.13
  • 저작시기2007.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608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