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고객맞춤형 룸 인테리어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벤처창업론]고객맞춤형 룸 인테리어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시장상황

Ⅱ. 사업개요

Ⅲ. 시장분석 및 고객 분석

Ⅳ. 경쟁자 분석

Ⅴ. SWOT분석

Ⅵ. STP전략

Ⅶ. 마케팅 믹스

Ⅷ. 수익모델

Ⅸ. 경쟁우위 전략

Ⅹ. 중장기 전략방안

ⅩⅠ. 향후 사업방향

본문내용


-쇼핑몰 활성화 추진
-영업활동 강화와 마케팅 활성화로 광고 사업 추진
아이방 인테리어 관련 Internet Network 구축
-중 소규모의 아이방 인테리어 관련 기업 Internet Network 구축 추진
-광범위한 Network 구축을 실현함으로써, 효율적인 Business 전개
Community 구축 유도
-구전효과를 노리기 위한 Business 전략 수립
-다양한 Community Contents 개발
2. 사업 계획
2007년 사업화 단계
-벤처기업 등록
-사업장 확장
-투자유치 및 운영 자금 확보 및 운영 인원 확충
-Business Model 시험 추진
-컨텐츠 다양성 확보
-대규모 홍보
-회원 등록 25 만 명 달성
-KOSDAQ 등록 및 상장
2008년 사업 도약 단계
-대규모 자본 확보
-대규모 광고 및 마케팅 개시
-전문 개발인력 충원 및 시설 확장
-Business Model 본격 추진
-아이방 인테리어 관련 Internet Network 구축 작업 개시
-회원 등록 100 만 명 달성
2009년 사업 성장 단계
-시스템 확충 및 인원 보강
-아이방 인테리어 관련 Internet Network 구축 작업 진행
-회원 등록 400 만 명 달성
-Community 서비스 개시
2010년 사업 발전 단계
-인원 보강
-사업장 및 시설 확장
-기업 (B2B)을 상대로 한 Business Model 개발
-회원 등록 750 만 명 달성
-Community 서비스 본격 수행 및 관련 Business Model 개발
2011년 사업 확대 (up-grade) 단계
-시스템 확충 및 인원 보강
-회원 등록 1,000 만 명 달성
-Community의 수익성 Business Model 추진
-최고, 최대의 아이방 인테리어 서비스 사이트로 부각
2012년 사업 안정 단계
-안정적인 매출과 순이익 달성
-Community 관련 사업의 수익성 확보
ⅩⅠ. 향후 사업방향
4P의 사고방식은 in-outside, 4C는 out-inside 4E는 in &out side이라고 할 수 있다. 4P는 마케팅의 4대요소이다. 그러나 이러한 요소는 전통적인 제조업에 대한 기본 마케팅 개념이지, 지금이 변화된 인터넷 시장이나 서비스업종에 대한 기본 개념은 아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기업의 마케팅 철학과 프로세스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이제 마케팅은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에게 마냥 외쳐대는 식의 광고, 누구를 위한 것인지 모를 상품을 마구 만들어 내는 생산체계, 복잡한 유통단계로 인하여 엄청난 비용을 최종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는 유통체계로부터 탈피를 꾀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기업과 고객 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해 졌으며, 기업은 고객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은 고객지향적인 개인화된 마케팅 시스템의 도래를 가속화 시키고 있다.
이제 마케팅 믹스는 4P에서 4C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 믹스(4C)란 위에서 설명한 것과 달리 정보를 포함한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각종 내용물(콘텐츠·Contents), 클럽이나 게시판 등 인터넷 사용자들의 공동체(커뮤니티·Community), 인터넷 사용자 개개인에 대한 맞춤 서비스(개인화 서비스·Customization), 상품 판매(전자상거래·Commerce) 등을 의미한다.
로 변화하고 있다.
Product 에서 Consumer Value로(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유형의 상품, 무형의 서비스가 팔리는 상품이다.)
Price에서 Cost로(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수준의 가격이 받아들여지는 가격이다. 즉,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기회비용의 개념이다.)
Place에서 Convenience로 (소비자의 욕구, 언제 어디서 어떤 수단으로 사고 싶은가를 만족시키면 그게 곧 유통이다.)
Promotion에서 Communication으로(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 빈번히 접하게 하여 자주 구매토록 한다.)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인지하고,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팔린다는 개념이 아니라 소비자가 느끼기에 가치가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제품(유 무형의 상품 및 서비스를 포함한)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유통 상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소비자가 구매 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항상 존재하는 인터넷 마케팅상의 잠재적인 Risk를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보완 대책을 구상 할 것이다.
그림.3 사회발전 3단계 모형
또한 사회발전 3단계에 따르면 사회는 산업사회를 지나 정보화 사회를 거쳐 감성사회로 접어들고 있다, 구매와 관련해서 신경학자 도널드 칼네는 “이성과 감성의 근본적인 차이는 이성은 결론을 낳는데 반해 감성은 행동을 낳는다는 점이다.”라고 했다. 사회의 변화하는 모습에 따라 마케팅 믹스 전략도 개발과 수정이 되어야 한다.
표.7
생산자 중심의 산업사회에서는 마케팅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로써 충분히 설명이 되었다. 공급보다 수요가 많았던, 공급자 우위의 시대에는 이러한 생산자 관점이 유용했으나 1960년대에 소비자 중심주의 운동과 정보화 사회를 거치면서 필립코틀러는 4C를 제안하였다(도표 참조). 그리고 이제 감성 사회를 맞이해서 IWOM 적 관점에서의 뉴 마케팅 믹스 4E를 제안한다.
그렇다고 4P나 4C가 유효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우리의 DNA 속에는 수렵사회의 먹이 사냥을 위한 남성의 원시적 기질- 남성들이 여성들보다 스포츠에 열광하는 이유, 자신의 우월감을 보여줄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분야이기 때문에-등은 아직도 건재하다. 아무리 강한 여성과 예쁜 남성들의 등장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를지라도 DNA의 과거사적 기억의 축적을 바꾸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다. 우리의 마케팅 활동도 마찬가지이다. 일부 마케터들은 정보화 사회를 대표하는 IMC 시대의 마케팅 믹스 4C가 모든 마케팅 활동을 대변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그 당시에도 여전히 4P는 건재했으며 감성사회에도 4P와 4C는 뉴 마케팅 믹스인 4E와 함께 누적성의 합의를 이끌어 내며 감성사회의 토대가 될 것이다.
  • 가격3,0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08.04.17
  • 저작시기2008.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6168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