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e C&C(미샤)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기업의 사명 및 비전
1) 기업목적
2) 경영철학
2. 사업 영역
1) 화장품 제조
2) 프렌차이즈 사업
3) 여성포털 서비스
4) 해외사업
3. 내부환경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술혁신
4. 외부분석
1) 업계동향 2) 기술동향 3) 경쟁업체
4) 거시환경과 인구동향 5) 기회 6) 위협
5.현재의 미샤
6. 마케팅 전략
1) 전략의 목표
2) STP전략
3) 제품전략
4) 가격전략
5) 유통전략
6) 촉진전략
7) 서비스
7.마케팅 전략의 기대 효과
1)색조 중심 화장품이라는 전문성을 통해 인지도 강화
2)유행에 따른 지속적인 재구매를 통한 매출 증대
3)색조 화장품 이외의 제품에서도 매출 증가
4)인터넷 커뮤니티 활성화

본문내용

한 가맹점들의 부주의한 고객 서비스는 미샤 화장품 전체의 브랜드 이미지를 떨어뜨리 는 결과를 초래한다. 따라서 각 가맹점들의 직원 교육까지도 본사에서 주기적으로 담당하 고 인터넷상으로 각 가맹점들의 서비스를 고객들이 평가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제공할 것 이다.
그리고 월별로 이달의 미샤 서비스 직원을 뽑아 보너스를 지급하여 보다 직원들이 적극적 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시키도록 한다.
-미샤 자체 홈페이지 제작
현재 미샤로 들어가는 홈페이지는 없고 Beatynet 홈페이지에서 미샤 제품을 구입할 수 있 도록 되어있다. 따라서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혼동을 주지 않고 미샤의 이름을 가진 홈페이 지를 개설하여 고객들의 불편사항과 희망사항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교환, 환불 서비스의 약속
우리는 저가 화장품이라고 해서 소비자들이 교환 환불을 하는 것을 망설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저가 화장품이지만 서비스만큼은 최고급으로 보장하기 위해서 우리는 교환, 환불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이다.
7.마케팅 전략의 기대 효과
1)색조 중심 화장품이라는 전문성을 통해 인지도 강화
미샤가 지금까지 부진했던 이유는 후발 기업들이 각각 자신들만의 이미지를 내세워 이미지를 형성해 나가는 동안 저가라는 이미지 하나로 버텨왔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색조 중심의 전문 화장품 기업으로 재탄생한다면 소비자들에게 싸지만 색조 화장품만을 중점적으로 생산한다는 전문성을 갖춘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러한 마케팅 전략이 4p의 측면에서 일관성있게 추진하여 미샤하면 소비자들이 다양하고 화려한 색상을 가장 먼저 떠오를수 있기를 기대한다.
2)유행에 따른 지속적인 재구매를 통한 매출 증대
최근 저가 화장품 시장은 레드 오션이라고 불리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시장 자체가 포화상태에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그와 더불어 저가 화장품 시장의 특성이 재구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일회성 소비가 주류를 이룬다는 것이다. 우리는 그러한 점을 이용한 것이다. 색조 화장품은 유행을 타기 때문에 유행에 따라 자주 바꾸어야 하는 화장품이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화려한 색상을 출시한다면 소비자들도 그러한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미샤의 색조 화장품을 재구매하게 되고 기업 매출 증대의 효과를 기대해 본다.
3)색조 화장품 이외의 제품에서도 매출 증가
우리는 매장 자체에서 화려하고 다양한 색상이 돋보이도록 하는 전략을 세웠다. 즉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들은 일단 매장을 들어오면 이것저것 살펴보게 되고, 그러다가 색조 화장품이외의 자신에게 필요한 화장품을 구매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효과를 통해 우리는 색조 화장품 이외의 제품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
4)인터넷 커뮤니티 활성화
미샤 인터넷 활성화와 다양한 이벤트 개최를 통해 우리는 인터넷 커뮤니티 활성화의 효과를 기대해 본다. 미샤의 제품은 미샤 매장과 미샤 홈페이지만을 통해서 살수 있기 때문에 다품종 소량 생산의 미샤 색조 화장품의 최신 정보와 재고 현황을 보기 위해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정보 공유를 위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그와 더불어 인터넷 매출의 증대 효과도 기대해 볼수 있을 것이다.
*참고자료 및 사이트
뷰티넷 홈페이지(www.beatynet.co.kr)
에이블 씨엔씨 홈페이지(www.able-cnc.com)
http:blog.naver.com/scoopkoh/120028614471
http:blog.naver.com/readers4342/130007604486
http:blog.naver.com/finemeat/150008878133
  • 가격1,5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08.04.29
  • 저작시기2008.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6302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