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 프리드만의 세계는 평평하다를 읽고 독후감과 우리나라 정책에 적용(world is fl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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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세계는 평평하다

Ⅲ. 본론 - 경찰행정조직, 한국은행, 개성공단의 이해

Ⅳ. 본론 - 비교 및 해결방법 모색
(EDS참고)

Ⅴ. 결론

본문내용

보았습니다. 경찰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작은 것에는 세세하게 신경쓰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 소홀한 틈에 인명사고가 일어나는 것이 다반수입니다. 예를들면 등산을 갔을 때 갑자기 날씨가 좋지 않아질 가능성이 있어 위험에 노출되거나 여성이 혼자 있는 집 근처에 낮 익은 남자가 있을 경우 등 핸드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경찰정보시스템에 알리는 것입니다. 이에 경찰은 즉각 출동하는 것이 아니라 위험요소를 바로 검색할 수 있거나 인식하고만 있을 뿐입니다. 상황에 따라 아무일이 없으면 출동없이 계속 업무를 하면 되는 것이고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여 신고가 들어오거나 정보가 입수되면 정보시스템을 통한 재빠른 검색을 하여 발생현장의 위치나 상황을 파악하고 출동하는 것입니다. 이런 시스템은 국민의 참여와 경찰의 평평함을 유지함으로써 좀 더 쉽게 다가 갈수 있는 것입니다.
사이버 범죄의 예방이나 검거 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범죄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바이러스 유포의 문제에서 조심해야 합니다. 바이러스 유포는 메일을 통하여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업로딩을 통해서 미리 예방하거나 검거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메일로 의심이 갈 시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유를 하는 것입니다. 기존의 경찰은 바쁜 업무로 신속하거나 확연한 대답을 해주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 서로서로가 정보를 공유하여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경찰공유검색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로서 일반인과 일반인, 일반인과 경찰의 정보의 공유로 많은 사이버범죄예방 및 검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아웃소싱
아웃소싱의 요소는 앞으로의 저의 미래와 같다고도 생각합니다. 전문 인력으로 외국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국은행의 금융노하우 수출과 잠재적긴 해커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잘 활용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EDS에 글과 같이 아웃소싱을 정부가 공유하면 최고의 지역 정부 서비스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웃소싱은 공유 서비스를 사용하여 다른 정부 부처에 의해 제공됩니다. 서비스 센터와 인적 자원, 금융 인식이 공유 서비스를 수 효율성의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연적인 초점에 대한 것이 공유됩니다. 이것은 한국은행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국은행의 경우 금융 노하우 수출에 단순한 쟁책자문이나 노하우 전수가 아닌 전문인력을 아웃소싱해서 우리나라의 통화정책을 접목시키고 전문적인 인력으로 인해서 파장적인 외화를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전문 인력이 높은 보수를 받고 일하여 자기 만족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 국가의 평평한 세계의 경쟁에서 앞설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나 베트남 등 앞으로 수출 할 국가가 우리나라와 같은 금융정책을 택함으로 우리나라가 외화를 벌어들이는 면에서 유리한 위치에 선다는 결론이 납니다. 동아시아권의 금융정책의 평평화가 전개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다수의 잠재적 해커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잠재적 해커들에게 대거취업의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백신프로그램의 전문 인력 아웃소싱입니다. ‘세계는 평평하다’에서 언급된 인도인을 통한 Y2K해결의 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이러스의 사이버 범죄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해커의 모집과 그들에게 백신을 위한기술을 교육시켜 효율적인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여 아웃소싱을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잠재적인 해커를 취업시킴으로 범죄예방을 할 수 있으며 아웃소싱으로 인해 외화를 벌어 들입니다. 부가적인 결과로 우리나라의 백신산업은 발달하고 그로인해 사이버 범죄는 줄어들 것입니다.
(3)오프쇼어링
EDS에 의하면 자치단체 유연성 극대화로 인한 많은 자치 단체가 계속 시행할 강력한 컨트롤을 통해 데이터 및 커뮤니케이션을 국가의 경계를 넘어서 상호교환이 가능한 별도의 네트워크를 실행하여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서비스기관으로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미국의 경우 주가 하나의 국가로 작용하기 때문에 주마다 다른 법률이 적용이 됩니다. 그에 따라서 다른 주와의 갈등이 없으려면 서로의 정보교환이 중요합니다. 실질적으로 이동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커뮤니케이션은 비용이 많이 들어 네트워크기능의 오프쇼어링으로 적용하여 다른 주에 인력으로 장거리를 이동할 필요가 없이 정보교환이 가능하게 하여 비용을 줄인다고 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동성과를 하위정책이 수요에 따른 전문적인 공급이 이뤄질 때에 어느 정도의 전문성가진 기관을 운영하여 낮은 비용으로 높은 서비스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이 기관을 지방민간단체의 기관으로 만드는 것은 주의 고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므로 실용적인 서비스와 저 자본으로 운영이 되는 것입니다.
이와같이 우리나라에서는 개성공단이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성공단사업은 북한의 인력을 고용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질의 북한 노동력과 국내의 자본과 기술이 결합할 수 있는 개성공단은 최적의 생산기지가 될 것입니다. 부품업체들의 중국행이 이어지고 있으나, 물류비 절감 등 경제적 측면과 잠재 성장성에서 개성공단이 중국에 비해 비교우위에 있는 것은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중국의 기업환경이 국내 기업에 불리하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인건비가 갈수록 올라가고 있고, 영업세 등 각종 세금도 늘어나는 추세에 경제적인 여건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성장하고 난 후에 기업의 주요기능을 옮기는 것은 늦다고 판단이 됩니다. 일찍이 지역적으로 인천항과도 거리상으로 가깝다고 할 수 있어 물류의 교류에 유리한 위치에 입습니다. 중국과 달리 개성공단 근로자들은 언어가 유사함에 따라서 업무 이해가 빨라 효율성이 높습니다. 통신·통관·통행 문제가 조속히 개선하여 인포밍, 스테로이드의 요소를 갖추게 된다면 세계적으로 유리한 위치에서 앞장서게 되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4)공급사슬
공급사슬은 소비자와 생산자의 만남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경찰과 국민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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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05.13
  • 저작시기2008.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64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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