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두스탄 레버’ 의 저가 시장 성공전략!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힌두스탄 레버 소개

2. 인도시장공략의 문제점

3. 마케팅 전략
(1) 사회적 이슈를 통한 제품인지
(2) 제품의 소형화,간소화
(3) 현지화 된 제품
(4) 현지인 판매사원 양성

4. HLL의 매출 하락

5. 매출 하락에 따른 대응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인도시장공략의 문제점
문 제 점
제품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함.
가격의 제한이 존재함.
가격 민감도가 높아 브랜드 충성도가 낮음.
사회 간접자본의 미비로 유통시스템 취약.
혁신적 전략
사회적 이슈를 통해 제품을 인지시켜라.
제품의 소형화, 간소화로 가격 제한을 극복하라.
현지화 된 혁신제품을 통해 충성도를 높여라.
최전방 판매사원을 양성하라.
캠페인을 통한 마케팅으로 성공한 사례
조미료 부분- 소금
시장의 80% 이상인 타타 그룹 소금
- 요오드 성분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소금
힌두스탄 레버의 소금
– 요오드 성분이 유지되게 한 혁
신적인 제품
인도 내 7천만 명 이상이 요오드 결핍증으로 투병.
2억 명 이상이 발병의 위험에 처해있음을 정부에 주지.
사회적 이슈, 캠페인을 하여 사람들에게 요오드 성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좋은 제품임을 어필하여 마케팅에 성공.
힌두스탄 레버의 소금이 시장을 석권하게 되었다.
공공위생 캠페인 - 비누시장
제품의 기능보다 건강 및 위생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강조.
설사병으로 인한 사망의 66만 명, 30%정도는 인도에서 발생.
인도의 정서상, 사람들이 포크와 칼을 사용하지 않고 모든 것이 손으로 행해지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설사질환에 걸리는 것이다.
빈곤층(저소득층)에게 비누로 손을 씻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교육하는 것이 쉽지 않았기 때문에 캠페인을 하는 것조차 쉬운 일이 아니었다.
95%의 인구가 비누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도에서는 도시 지역의 26%, 지방의 74%의 인구가 손 세척 시 비누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그만큼 비누로 씻는 것에 대해 인식이 부족함을 알 수 있다.
- 비누로 손을 씻는 것에 중요성을 알리고 사람들을 계몽, 교육,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전국 규모 캠페인의 경우 민간과 공공의 파트너쉽 인 민관 파트너(PPP, Public-Private partnership)을 활용.
- 미디어 노출이 제한적인 지역에서는 지역학교와 협력하여 교육캠페인을 실시.

키워드

저가,   마케팅,   Hindustan Lever ,   hll,   인도,   전략
  • 가격3,000
  • 페이지수35페이지
  • 등록일2008.06.05
  • 저작시기2008.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6798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