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힐튼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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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1. 조사배경 및 목적

Ⅱ.본 론
1. 남해 힐튼 리조트 소개
2. 남해 힐튼 리조트 관리
1) 인사, 인력관리
2) 운영관리 시스템
3. 남해 힐튼 리조트 홍보전략
1) 홍보 방법
2) 마케팅 전략

Ⅲ.결 론
1. SWOT 분석
2. 문제점 및 발전방안

※ 자료출처

본문내용

을 중점 관리하고 태국, 싱가폴 시장에도 정착
- 여행사 및 개인 고객 유치를 위한 현지 유대 강화 및 판촉 강화
(3) 비수기 대책
- 특별 상품 : 계절별 스페셜 상품 기획 및 판매 정착
- 비수기 특별 요금 책정 및 단체 고객 유입을 위해 노력
* 연차별 마케팅 계획
(1) 1차년도 계획
- 국내외 관광업계 및 여행사, 항공사, Whole saler 등과 예약 시스템을 연계하여 고객을 유치.
- 항공사 및 여행사 홍보를 통하여 PR하며, 과감한 광고 선전을 실시하여 남해 힐튼 리조트만의 독창적이며 과감한 Image making에 주력.
- 스페셜 프로그램이나 프로모션을 실시할 때에 Local 고객에게 광고 우편이나 메일을 발송하여 리조트 시설의 판촉을 강화.
- 본 리조트에 적합한 우수 인력을 확보하여 서비스 교육을 강화.
(2) 2차년도 계획
- 부대시설의 상품 종류와 매출을 경쟁 업체와 비교, 평가하여 수정, 운영.
- 단골 고객 및 repeat guest 의 명단을 별도 작성, VIP 고객 카드 작성을 하여 운영을 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여 객단가를 높이는데 주력.
- 주기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하여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
- 객실 판매율을 70% 이상으로 높이기 위한 판촉 활동에 꾸준히 노력.
(3) 3차년도 계획
- 종업원 인센티브 제도 실시를 통해 직원들의 사기 강화를 강화.
- 객실 및 부대 시설에 대한 고객 기호도와 만족도 분석을 통한 신상품 개발, 아울러 기존 시설과 제품 중 생산성이 떨어지는 제품을 위주로 리노베이션을 실시.
-객실 점유율은 연평균 75% 이상 지속될 수 있도록 계획을 유지.
Ⅲ.결 론
1. SWOT분석
1) 강 점
- 골프, 스파리조트로써 종합리조트. 골프장 및 스파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다.
- 바다에 근접해 있는 좋은 경치, 확 트인 전망이 특징 객실 어디서든 바다를 볼 수 있으며, 좋은 경치를 보며 골프 및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남해 힐튼 리조트의 가장 큰 강점이라 할 수 있다.
- 최고의 고급스러운 리조트 시설 빌라 식 리조트 개념으로 독립적인 숙박시설의 형태와 바다를 보며 즐길 수 있는 노천탕 및 스파 시설과, 고급레스토랑 등 메인시설이 갖춰진 건물, 골프장 시설. 최근에 오픈하여 최신식시설을 갖추고 있다.
- 브랜드 이미지 힐튼 계열의 특급리조트로, 브랜드 자체가 가지고 있는 높은 이미지와 함께 최고급시설과 서비스를 제공
2) 약 점
-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정보가 미흡하며, 고객들의 낮은 인지도
- 한반도 끝의 남해에 위치하여 접근성 감소
수도권 및 타지역에서 접근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며, 대중교통 활성화 부 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많다.
-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인한 높은 가격
3) 기 회
-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등의 관광지와 근접
인근 관광지의 관광객들을 리조트로 유입해 올 수 있으며, 리조트와 연계 하여 새로운 관광루트를 개설할 수 있다.
- 방송드라마 ‘환상의 커플’을 통한 유명세
드라마를 통해 힐튼 리조트의 인지도와 관심도가 많이 높아졌다.
- 지역과 힐튼리조트의 협력을 통한 상호공동이익과 발전도모
남해군에서 힐튼리조트와 남면 덕월마을 청년회가 상호협약을 체결해 리 조트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을에서 운영하는 바다낚시, 농장투어, 문어체 험등을 유도하고 청년회는 리조트를 적극 홍보키로 협약하여 새로운 상 호발전의 기회가 될 것이다.
4) 위 협
- 경쟁업체들의 증가
골프장 및 골프장리조트 수요, 증가하는 추세이다
- 접근이 용이한 수도권 일대의 리조트 및 숙박시설 증가
바쁜 직장인들의 동선을 고려한 수도권 일대의 리조트형태의 시설증가
2. 문제점 및 발전방안
1) 문제점
(1) 낮은 인지도
2006년 11월에 개장하여 아직 1년도 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객들의 인 지도가 매우 낮다. 또한 리조트에 대한 정보가 매우 미흡한 편이라 고객들 이 이용에 앞서 불편이 있다.
(2) 높은 가격
풀빌라 리조트 개념 및 힐튼 그룹의 브랜드이미지를 통해 높은 가격이 책정 되고 있다. 그랜드빌라 78평, 102평은 하루 100만원을 호가하는 이용요금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하루 숙박하기에는 큰 부담이 따른다. 리조트 회원은 할일은 받을 수 있지만, 일반 고객들이 높은 이용요금을 내 기에는 무리이며, 골프 및 스파 시설 이용도 일반요금에 비해 비싼 편이다. 취사를 할 수 있는 콘도개념이 아니므로 음식을 매번 사먹어야 하는데 레스토랑 이용요금도 만만치 않으며, 룸 안에 간식 및 음료도 비싸기 때문에 함부로 이용할 수 없다.
2) 발전방안
(1) 연계관광 도입
인근에는 다랭이 마을 및 남해해안도로를 중심으로 리조트가 위치해 있다는 강점이 있으며,‘환상의 커플’드라마의 성공으로 인해 관심이 증가 하였는데, 드라마를 중심으로 관광루트를 설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극중 해안도로를 타고 진입하여, 장철수의 집-독일마을, 다랭이 마을, 리조트 내 극중 빌리 건물을 차례로 관광하는 리조트의 이용을 유도 할 수 있다.
(2) 여러 가격 할인 정책 도입 및 가족형태고객 유입
- 좋은 경치, 고급시설을 적정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실시하여 할인 정책을 운영할 수 있다.
- 골프이용객에 치중하기 보다는 35평, 45평, 55평형과 고급빌라 78평,102평의 프라이빗 빌라의 시설 및 서비스를 내세워 가족형태의 고객을 유입 할 수 있다. 가족형태의 고객에게는 무료 스파, 레스토랑이용권 등의 특별이벤트를 제시하여, 유입을 상승 시킬 수 있다.
(3) 홍보를 통한 인지도 상승
- 이미 ‘환상의 커플’ 드라마를 통해 전에 비해 관심이 많이 높아지긴 하였으나,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환상의 커플의 드라마와 같이 여러 매체의 지원을 통해 리조트를 홍보 할 수 있다. 드라마 및 영화 등의 지원으로 자연스러운 홍보를 통해 고객의 인지도를 다시 한번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자료출처
http://news.naver.com- 네이버뉴스
http://www.namhae.go.kr- 남해군청
http://www.hiltonnamhae.com- 힐튼 남해 골프 스파리조트
http://blog.naver.com/ -네이버블로그

키워드

남해,   힐튼,   조사
  • 가격3,0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08.06.19
  • 저작시기2006.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70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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