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IT시장현황 및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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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남미 IT시장현황 및 진출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시장개요
2. 하드웨어
3. 소프트웨어
4. 인터넷 & 전자상거래
5. 진출 유망분야
6. 국가별 진출전략

본문내용

T 분야 수요증가 품목은 저가 인터넷 PC, 전화망 및 인터넷망 구축을 위한 유무선 통신장비,고객관리 통합시스템 등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자주민증, 지리 및 교통정보 등을 위한 SI, 기능성 휴대폰, 보안장비 등임
□ 특히 중남미지역의 유선통신에 비하여 무선통신시장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 이는 무선통신 컨텐츠산업의 발전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됨으로 국가별 문화적사회적 특성을 고려한 컨텐츠 개발을 통한 진출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
□ 중남미지역은 치안이 불안정하여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보안장비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와 관련한 보안장비시스템 및 솔루션 분야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무역협회에서 중남미 각 국가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중남미 각국의 IT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시장잠재력에 비해 현지업체들의 기술수준은 낮은 편이라는 점을 들어 IT 관련 제품을 중남미지역 수출 유망품목으로 수천하고 있는데, 각 국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음
- 브라질은 한국산 휴대폰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브라질 무선통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휴대폰 및 관련 제품이 유망품목임
- 멕시코의 경우 북미국가의 생산기지가 집중되어 있고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나 현지업체들의 품질 및 가격경쟁력이 낮은 수준으로 ISP관련 사업 진출이 유망함
- 베네수엘라는 휴대폰, 무선전화기기등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수출유망상품으로 등장함
- 칠레는 인터넷 수요 급증으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의 진출이 유망함
- 콜롬비아는 PCS 서비스가 보편화됨에 따라 PCS 단말기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
- 페루는 2000년 이후 통신시장이 전면 개방됨에 따라 다국적 통신기업의 진출과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유무선 통신단말기와 광케이블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6. 국가별 진출전략
□ 브라질
- 대리점 및 유통업체 발굴
- 한국업체와 공동진출
- 현지 무역협회 활용
- 무역 전시회 활용
□ 멕시코
- 폭넒은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 마련
- 현지기업과의 파트너십 형성
- 현지 에이전트 또는 배급자이용
- 현지 기업과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제반 기술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성
□ 아르헨티나
- 외국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진출
- 완제품 수출보다는 개별 부품 단위 수출을 통한 시장 진출
- 현지기업과의 합작투자 진출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8.08.03
  • 저작시기2008.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75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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