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하이마트 사례 분석)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하이마트 사례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은 재무담당 임원 1명을 파견키로 함. 그러나 지분의 80%(약 7000억원)이상을 매각하는 대규모 지분 변동이어서 경영권 구도에도 큰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임.
하이마트(대표 선종구)가 아시아계 펀드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에 매각되자 전자업계는 벌써부터 그 후에 불어 닥칠 후폭풍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하이마트의 매각은 그 동안 직ㆍ간접적으로 하이마트에 일정비율의 판매를 의지해온 삼성전자ㆍLG전자, 대우일렉트로닉스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고, 전체 전자관련 유통시장에도 상당한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현재 중국의 궈메이(國美), 따중(大中), 용러(永樂), 하이얼 등 양판방식의 가전업체들이 2~3년 전부터 국내시장 진출을 타진해 왔다는 점에서, 이들이 향후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와 어떤 관계를 가져갈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출처 : 디지털타임즈 임윤규 기자, 2005.2.10
♣ 참조
<하이마트 연혁>
- 1999. 12 회사명 한국신용유통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하이마트로 변경,
전국 200여개 직영점 네트워크, 전국 1일 배송시스템을 구축
- 2000. 7 인터넷 쇼핑몰(
http://www.e-himart.co.kr
) 출범
- 2001. 12 하이마트 직영점 227점 운영, 매출 1조 4860억 달성,
한국유통대상 전문점 부분 대상 수상
- 2002. 11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
- 2002. 12 하이마트 직영점 240점 운영, 매출 1조 8000억 달성,
한국유통대상 전 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 2003. 2 주식회사 하이마트 쇼핑몰 분사
- 2003. 5 독자적인 전국 네트워크 서비스 "하이-서비스" 가동
- 2003. 9 하이로지텍 주식회사 분사
- 2003. 12 하이마트 직영점 250점 운영, 매출 1조 8000억 달성,
HM 투어 분사
- 2004. 3 전자전문점 3년 연속 1위 브랜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 파워브랜드 서비스재 부문)
- 2004. 5 전자유통업계 최초 IP기반 CTI <콜센터> 오픈
(Computer & Telephony Integration : 전화와 컴퓨터의 정보 공유 기술)
- 2004. 9 강남 대치 신사옥 입주
- 2004. 12 전자유통에 POS 시스템 도입
(Point of Sales System : 유통업체 매장에서 판매와 동시에 품목, 가격,
수량 유통정보를 입력시켜 컴퓨터를 이용, 각종 자료를 분석하는 유통정보
시스템)
♣ 주석
  • 가격2,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8.09.11
  • 저작시기2008.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7896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