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일반환경 (대우그룹)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조직의 일반환경 (대우그룹)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2-1. 경제적 환경
2-2. 법률적 및 정치적 환경
2-3. 사회적 환경
2-4. 기술적 환경
3. 결 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각화 전략, 구조, 기업문화를 형성해 왔다. 따라서 대우그룹은 한국정부의 산업정책의 대표적인 수해기업이면서 또한 중요한 공헌자이기도 하다. 결론적으로 대우그룹은 1990년대 까지는 정부정책과 그 궤도를 같이 하면서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 인수와 합병 그리고 OEM 수출을 통해 성장을 추구해왔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1990년대를 맞이하면서 대우그룹의 모습은 바뀌고 있다.
지금 대우는 다시 뛰고 있다. 이는 “세계경영”이라는 말로 표현할 수 있다. “세계경영” 전략은 대우라는 개별기업에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기업 전체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미래 과제이며 나아가 한민족 경제의 명운을 진취적으로 개척하는 경제도약이 될 것이다. 지금 세계경영의 성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고 1996년 재벌그룹의 경영성과에서도 이를 증명하고 있다. 환경과 기회를 잘 파악한 대우 그룹은 분명히 한국기업들의 분명한 교과서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한국기업을 이끌어나갈 선도기업이 될 곳임을 확신한다.
4. 참고문헌
대우, 김우중 회장의 미래의 약속 / 창현출판사 http://www.daewoo.co.kr
머니투데이,헤럴드경제 / 2005-11-23
조직이론/무역경영사/김인수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8.09.22
  • 저작시기2007.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8039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