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포털 ‘네이버(NAVER)’의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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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마케팅]인터넷포털 ‘네이버(NAVER)’의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기업소개

II. 본론
1. STP전략
2. 4P’s MIX
3. SWOT분석
4. 경쟁자분석

III. 결론

본문내용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 높은 브랜드 가치
- 높은 기술력
- 독특한 이미지 전략
- 우수한 기술 개발 연구진
- 같은 계열사와의 공동 전략
- 네티즌들의 욕구를 재빨리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NHN 측의 기획력               
- 높은 인지도
(2) 약점(Weakness)
- 카페 기능의 잦은 오류
- 경쟁사와 비슷한 서비스
- 영화나 드라마에 연계한 수익사업에만 치중
- 대대적 광고에 의존한 마케팅의 한계점
- 이용자들의 도덕성이나 지식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지식수준의 문제점
-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은 무분별한 답변에 대한효과적인 통제의 어려움
- 보안문제(바이러스,해커)
(3) 기회(Opportunity)
- 해외시장 진출 (브랜드의 수출)
- 무선 인터넷시장으로 확대
- 향후 높은 매출 창출로 기대
- 전략적 제휴
- 고 연령층대와의 결합
- 꾸준히 늘어나는 인터넷 사용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이용자 확보가 용이
- 보다 더 양질의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이용자의 욕구와 그것을 만족시킬 만한 기초준비 완비
(4) 위협(Threat)
- 핵심 기술인 지식in에 대한 타 사이트의 모방
- 후발업자들의 진입경쟁
- 과열된 포털 사이트 시장(용량 서비스 대결로 이어지는 서버확충은 연간 100억 원의 비용부담)
- 기타 경쟁 검색엔진들의 견제와 베끼기 시비 등이 현재에도 계속됨 (경쟁심화)
- 선사업자의 실패사례라는 부담을 안고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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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08.10.09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84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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