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비비큐)의 중국, 스페인시장 진출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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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해외진출배경 및 현황

3. SWOT 분석

4. 중국시장 진출전략

5. 중국시장 성공요인

6. 스페인시장 진출전략

7. 스페인시장 성공요인

8. 시사점 및 전망

본문내용

19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
사업초기 철저히 골목상권 공략
규모는 소형점, 맛과 서비스는 대형점
1999년 가맹점 1000개 돌파, 현재 1900여 점
2000년 BBQ 치킨대학 설립
2003년 중국 상하이 진출, 현 43개 점
2005년 스페인 진출
2006년 미국 진출, 2020년까지 가맹점 50000개 목표
올리브유 치킨 → 트랜스 지방 ‘0’, ‘엑스트라 버진’
BBQ 치킨대학
- 경기도 이천에 소재
- BBQ의 중앙연구소, 치킨연구
- 맥도날드의 ‘햄버거 대학’벤치마킹
가장 맛있는 치킨 선정
국내시장 성공전략
1. 가맹점 만족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2. 소비자 만족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
3. 치킨대학 설립
4. R&D
5. 정예 경영 컨설턴트
6. 시스템
- BBQ 치킨을 매장에서 즐기고 싶어하는 욕구를 반영
- 편안한 분위기(Comfortable), 건강지향(Healthy),
먹는 즐거움(Pleasurable), 접근 용이성(Approachable)
- 기본 규모는 50평, 창업비용은 1억3250만원
(50평 기준, 점포 임대비 제외)
- 예상 객 단가 1인당 1만600원, 일 기대매출 250만원, 월 기대매출 7500만원선
- 성공요소
BBQ치킨 마니아 세대의 성인화
BBQ브랜드 관리 능력(시스템)
주방시스템(편리성, 단순성)
최소인원으로 점포운영(수익성 증대)
해외진출 배경
-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방안 모색
세계화의 두 축 = 아시아, 남미
- 성장 가능성, 문화융합 가능성
- 남미지역은 경제적 인프라 구축 X
- 남미 문화를 리드하고 있는 스페인 진출
- 향후 남미지역 공약 위한 발판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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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7페이지
  • 등록일2008.11.02
  • 저작시기2008.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88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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