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광고업 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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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국내광고업 현황

6 조가 넘는 한국 광고시장

광고주 인식 변화, 과학화 촉진의 계기

인적 구성 글로벌화 선행돼야

다국적 광고주를 잡아라

본문내용

로 비즈니스를 하는 단계까지 발전돼야 할 것이다. 10대 광고대행사 중 국내 광고대행사들이 다루는 광고는 모기업 물량이 대부분이다. 점차 계열사 광고 비중을 줄이고 비계열사 광고를 유치하는 비율을 늘이는 체제로 가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국내 광고 산업도 성장하면 할수록, 광고 네트워크 확장이 주요 경쟁의 핵심으로 부각될 것이다. 이제는 인터넷 포털 자체 서비스 플랫폼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밖으로 눈을 돌리고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경쟁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리고 우리 나라 광고업에 바라는 것으로는 매스미디어가 발전됨에 따라 광고를 어디서든지 접할 수 있게 됨으로써 폭넓은 연령대와 다양한 사람들에게 광고가 되어짐에 따라 광고의 사회적 책임성도 막중해 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예를 들면 대표적인 워스트 광고로 뽑히고 있는 것이 아파트나 차 광고인데 아파트에서 드레스를 입은 여자가 지나가거나 아이가 아빠가 차는 차가 자랑스럽다고 말하는 광고 같은 것은 보는 이로 하여금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고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극적이거나 유해하게 느껴지는 광고보다는 같은 광고여도 더 좋은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키워드

광고,   광고업,   lg,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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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8.11.25
  • 저작시기2008.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95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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