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관광정책을통해 우리가 앞으로 개선해야할 사항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들어가는 말
2. 국제관광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력

Ⅱ-1. 본론 - 프랑스의 국제관광 정책
1. 프랑스 소개
2. 프랑스의 관광현황
1) 프랑스 국민의 최근 관광 소비 경향
2)관광소비
3)관광수입
4)고용효과
3. 프랑스 관광의 수요와 공급
1) 문화관광 정책
(1) 다양한 문화유적
(2) 외국인들의 수요 증대
4. 프랑스 관광정책의 강점과 약점
(1) 조직화되고 개선된 여행조건
(2) 과도한 편중
5. 프랑스 관광의 질적 수준-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6. 프랑스 관광의 경쟁
상황1) 근거리 시장에서 ‘문화적인 목적지’로서
포지셔닝2) ‘남유럽 지역’과의 전통적인
경쟁3) 휴양관광활동에 대한 수요의 증가
7. 프랑스 관광의 위기
8. 프랑스 정부의 대응
9. 프랑스 관광정책의 특징-철학이 기조가 되어 있는 관광정책-외국인 관광객 유치촉진 기구-완벽한 인프라 스트럭처
10. 프랑스 관광 진흥정책의 방향 및 전략
11. 관광객 유치정책 및 추진체계 분석
12. 주요 정책과 전략
1) 관광대국으로서의 프랑스 이미지와 노하우 구축
2)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개발
3) 국제사회에 지속가능한 관광개발 노하우 전파
4) 관광의 고급화정책
5) 관광상품개발
6) 관광산업 육성
7) 수용태세정비
8) 홍보 및 마케팅
13. 정책 추진체계
14. 프랑스 관광공사(Maison de la France)
1) 프랑스 관광공사의 전략
2) 프랑스 관광공사의 주요 관광진흥 계획
15. 프랑스 관광부

Ⅱ-2. 우리나라 국제관광 정책으로의 적용
1. 우리나라 국제관광정책의 현황과 과제
1) 문화관광부의 관련 정책현황
2) 우리나라 국제관광정책의 문제점
3) 관광부문 위기관리시스템의 개발방향
4) 문화관광정책을 위한 노력
2.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 및 제안
3. 우리나라의 효과적인 관광진흥을 위한 정책 제안

Ⅲ. 결론
1. 맺음말
2. 참고자료

본문내용

  • 가격3,000
  • 페이지수41페이지
  • 등록일2008.12.06
  • 저작시기2007.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0196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