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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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기업선정배경

시장분석

자사 및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광고목표

대안광고

본문내용

전체적인 조건으로 볼 때 롯데시네마는 좋은 입지와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가짐에도 영화관으로서의 시설 및 투자가 부족하다. CGV와 메가박스가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종 설비투자에 힘을 쏟음에도 불구하고 롯데시네마의 노력은 미비하기 그지없다.
그리고 롯데라는 이미지와 종업원의 서비스품질 격차가 심해 고객들은 감동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착안하여 롯데시네마는 향후 멀티플렉스의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야 할 것이다.
최근 들어 CJ 자회사인 프리머스가 새롭게 경쟁에 가세했다. 불과 2년 사이에 전국 스크린 205개라는 엄청난 스크린 수와 전국 각 영화관마다 VIP 석을 따로 마련하고 각종 이벤트를 활발히 벌이고 있다. 조사하는 과정에 롯데시네마와 이 새로운 경쟁자와의 비교를 해보았을 때 롯데시네마는 노화되어 가는 듯하다.
갈수록 늘어나는 스크린수에 대해 영화계 일각에서는 시장 포화가 빚을 지나친 경쟁을 우려하고 있다. 일부 대기업 멀티플렉스 극장들은 아직까지 국내 영화시장이 포화를 우려할 상태는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현재 추세로 스크린이 늘어나면 내후년쯤에는 시장 포화를 피할 수 없다.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 과열 경쟁은 불 보듯 뻔하다. 극장이 손쉽게 경쟁의 도구로 삼을 수 있는 수단은 가격이다. 관객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영화를 볼 수 있어 좋지만 결과적으로 가격 인하는 서비스의 질 저하와 영화 산업으로 되돌아갈 투자 비용의 축소라는 문제를 낳으며 영화산업 전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이 같은 문제점을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 롯데시네마에서는 무조건 가격 경쟁의 측면에서 고객을 유치할 것이 아니라 타 경쟁사에 비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등을 개발하여 단순한 영화관의 수익 증대가 아닌 고객관리의 일환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할 것이다.
롯데라는 거대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타 경쟁사에 비해 약간 높은 가격을 책정하되 그들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장기적으로 명품형 영화관의 입지를 다질수 있는 하나의 전략이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멀티플렉스의 시장상황과 함께 롯데시네마와 경쟁사인 CGV, 메가박스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하여 광고 목표와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세움과 동시에 이에 대안으로 사용할 광고를 제시한다. 5컷의 스토리보드로서 2가지의 광고대안을 설명함으로서 광고목표를 달성하고자 함이다.
  • 가격3,000
  • 페이지수26페이지
  • 등록일2008.12.09
  • 저작시기2008.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02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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