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자판기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사업계획서] 자판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동기

시장분석

시장특성분석

수요공급분석

시장점유율분석

미래수요추정

매출액추정

생산기술분석

제품의 특성검토

공정과 기술검토

인력계획수립

생산계획수립

재무와 경제성분석

소요자금추정

수입지출분석

재무제표작성

현금흐름분석

경제성평가

본문내용

시장특성분석-자판기 특성
자판기의 장점은 한 마디로 바쁜 현대인들이 자주 이동하는 곳에서 필요한 것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다른 편에서의 이점이 더 크다고 보여지기도 한다.
즉, 자판기 사업자들의 입장에서는 별도의 캐셔나 점원을 둘 필요 없이 소자본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시장특성분석-피자의 특성
1) 신 세대 음식문화의 변화
전통적인 밥상보다는 Fast-food 나 양식선호
2) 외식산업의 발전과 성장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 푸드 체인점의 증가
국내 피자 시장 분석
▶ 매년 20~30%성장세, 연 매출 1조원의 거대 시장
상위 업체 및 후발주자들의 시장 참여도 활발
▶ 신제품 출시와 배달 시장의 선점으로 인한 시장 점유율 확보에 주력
▶ 소비 심리 위축으로 인한 저가 전략 강행
시장특성분석 – 덮밥의 특성
1) 반찬이 별도로 필요없는 식단
2) 바쁜 아침, 간단히 먹을수 있는 식단
3) 사람들이 무난히 즐기는 제품.
4) 대한민국 누구나 먹어본 식단.
수요공급분석
최근 피자의 수요층이 20대 중심에서 10대와 30~40대로 확산되고 있다.
국내 주요 광고 대행사의 협의기구인 CPR협의회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0대 여성의 61.4%, 20대 여성의 66.8%, 30대 여성의 49.4%, 40대 여성의 34.5%가 3개월 내에 피자집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 피자가 신세대들만의 음식이 아닌 가족들끼리 외식을 할 때도 자주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것이다.
  • 가격3,000
  • 페이지수45페이지
  • 등록일2008.12.21
  • 저작시기2008.1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50746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