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VIPS(빕스)의 마케팅 전략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원론] VIPS(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현황

. 시장의 성장요인

.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

. History

. VIPS 특징분석

. STP 분석

. SWOT분석

. 4P

. 성공요인

본문내용

시장의 성장요인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대량생산, 대량판매, 대중소비사회, 생활관과
가치관의 변화, 신세대 출현,레저패턴의 다양화, 건강식 욕구 증대
(웰빙음식), 소득증가로 외식에 있어서 식생활 욕구 변화로 고급화
경제적 요인 : 국민소득증가, 가처분소득 증가, 노동시간 감소&여가시간 증대(주 5일제)
WTO에 따른 국제화, 시장개방에 따른 수입자유화,대기업의 외식시장참여,
패밀리레스토랑의 성장, 시장환경의 세분화, 경영기술의 개선
문화적 요인 : 고객의 욕구변화, 식생활 패턴의 변화, 사회구성원가치관변화,
신세대의 인구비율증대,식당의 이미지 전환(먹는장소->대화나
여가의 장소)
기술적 요인 : 주방기기의 현대화, 저장 및 포장기술의 발전,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가속화, 효율적인 경영의 방식 도입 등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23페이지
  • 등록일2009.03.30
  • 저작시기2009.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2677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