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내용에는 편향된 우위의 가치를 함의하고 있다. 교과서에는 서구 제국주의의 이데올로기가, 백인이, 남성이, 도시의 생활이, 시대에 따른 정치적 신념이 반영되어 있다. 이처럼 지배집단의 헤게모니가 교과서를 통해 전수되고 있다.
* 참고 문헌 *
『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김천기, 학지사, 2001.
『새로운 교육사회학 총론』, 이종각, 동문사, 2008.
* 참고 문헌 *
『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김천기, 학지사, 2001.
『새로운 교육사회학 총론』, 이종각, 동문사, 2008.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의 교육평등론에 대한 갈등론의 입장
- [교육사회학]갈등론과 기능론 그리고 신교육사회학
- 교육사회학 주5일제의 사회학적 분석
- 교육사회학 : 교육과 사회
- 교육사회학... 교육과 문화
- [책감상문]목원대학교_교육사회학_캐나다문화읽기_독후감
- [교육사회학]신자유주의, 사회적문화적자본,기능론,갈등론,교육의 사회적기능,바우처,대안학교
- 창의력(창의성)의 정의, 창의적 문제해결(CPS)능력의 중요성과 단계, 창의적 문제해결(CPS)능...
-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의 개념과 기능
- 교육사회학- 교육의 사회적 기능, 계층갈등의 의미
- 교육사회학,페다고지를 통해 한국 교육의 비판과 해결점 찾기
- (교육사회학)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내용 요약 & 소감 느낀점 -2016년 방송통신대학교 교...
- 2017년 2학기 교육사회학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