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하면서 참으로 여러 가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음식만이 아닌 우리와는 다른 그들만의 문화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가볍게 생각될 수도 있는 음식이라는 것은 과거에서나 현재에서나 그것에 대한 정의는 특정한 시기나 해당지역의 문화적 토대 위에서 설명이 가능하다. 즉 특정한 음식을 거부하고 혐오하는 습관은 오랜 전통의 결과물이며, 그러한 결과물은 해당지역 사람들이 오랜 기간 동안 삶을 영위해 오면서 축적해온 하나의 문화적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문화의 상대성이라는 큰 틀 아래 음식문화의 상대성이라는 부분도 역시 인정되어야 함이 당연하다고 하겠다. 그렇듯이 우리나라에도 개고기의 문화가 있듯이 러시아에도 러시아만의 음식문화가 있다. 이러한 것들을 차별을 두고 보는 것이 아니라 지역과 특색에 맞게 발달했고 그 문화를 개방적으로 본다면 잘 알려지지 않은 러시아의 음식에 대해서 우리는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 한다. 각 나라마다 사람 사는 것이 다르지 않겟지만 기회가 된다면 직접 러시아를 방문하여 좀 더 그들의 삶을 보고 싶고 그들의 음식을 먹으면서 이 레포트를 쓰는 순간의 느낌들을 느껴 보고 싶다.
추천자료
- 미국의 소수민족 (아메리칸인디언과 이누이트)
- 파블로프, 손다이크, 스키너(행동주의적 학습이론들) 비교 설명
- 학습의 행동주의적 접근
- 심리학개론
- 동기이론의 세가지 관점(행동주의, 인본주의, 인지주의)에 대한 분석
- 행동주의 인지주의 학습이론
-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인지주의 학습이론
-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 이론과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교육적적용에...
- 행동주의 이론 비교 분석 및 유아교육에서의 활용방안
- ★파블로프식 조건 형성과 스키너의 조건 형성 비교분석★
- 한국외식산업의 발전사
- 호떡마케팅,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고전적 조건화] 고전적 조건형성이론(고전적 조건형성의 원리, 왓슨의 고전적 조건화,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