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햅쌀밥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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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농심 햅쌀밥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Environment Analysis
- F A W 분석
- SWOT Analysis
- POSITIONING Strategy

2. Target selection

3. Target Analysis

4. Concept

5. CAMPAIGN STRATEGY

6.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7. EVENT / PROMOTION

본문내용

1. Environment Analysis
문 제 제 기
햅쌀밥이 출시된 시기인 2002년 5월에는 이미 제일제당의 햇반이 강력하게 이미 자리잡고 있었다
무균밥 시장이 카테고리가 아니라 ‘햇반’ 이라는 브랜드 네임이 하나의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있었다
But 무균밥 시장은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graph의 기울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시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농심의 2002년 시장진입으로 시장은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모든 부분에서 엄청난 gap 이 발생하고 특히 ‘햇반’ 이라는 브랜드 네임이 카테고리로 인식되면서 햅쌀밥은 인지도가 현격히 떨어진다
그 기회는 바로 국밥시장에서의 가능성이다 그래서 농심에서는 시작부터 햅쌀밥을 단독 런칭 하기 보다는 국밥과 함께 런칭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신라면이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농심의 이미지와 함께 가는 전략을 세웠다
기존의 무균밥 시장에서의 큰 차이와는 달리 아주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국밥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국밥을 중심으로 신규시장으로 진출하고 싶다
-> new 카테고리를 형성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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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4페이지
  • 등록일2009.06.08
  • 저작시기2006.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39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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