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추진배경
- 왜 녹색물류인가?
- 국내외 환경문제 및 대응방향
Ⅱ. 포트스 교토의정서
- 교토의정서란?
- 교토메카니즘이란 ?
Ⅲ. 사례연구
- 육상, 해운, 항공 운송수단별 녹색물류 사례
Ⅳ. 결론
- 왜 녹색물류인가?
- 국내외 환경문제 및 대응방향
Ⅱ. 포트스 교토의정서
- 교토의정서란?
- 교토메카니즘이란 ?
Ⅲ. 사례연구
- 육상, 해운, 항공 운송수단별 녹색물류 사례
Ⅳ. 결론
본문내용
왜 녹색물류인가?
기후변화 현황
▣ 대기, 극지방 및 해양 관측 결과
지구온난화는 명백히 진행 중 (IPCC 기후변화 정부간 위원회, 2007)
기온 상승
- 지난 100년간 0.74℃ 상승, 최근 25년간 0.45℃ 상승
해수면 상승
- 연간 1.8mm (1960~2003)
북극해빙 속도
- 최근 2년간 10~15배 증가
남극 평균기온 상승속도
- 지구평균 6배
국내 환경문제 실태
국내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부문)
2005년 4억 9,000만 톤
- 1990년 (2억 4,770만 톤) 대비 201%증가
- 세계 9위 온실가스 배출국
2020년 7억 1,690만 톤
- 1990년 대비 289.4% 증가
- 2001년 대비 164.5% 증가
기온상승 : 세계평균의 2배 (지난 100년간 1.7℃, 세계평균 0.74℃)
해수면상승(제주) : 세계평균의 3배 (지난 40년간 22cm)
기후변화 현황
▣ 대기, 극지방 및 해양 관측 결과
지구온난화는 명백히 진행 중 (IPCC 기후변화 정부간 위원회, 2007)
기온 상승
- 지난 100년간 0.74℃ 상승, 최근 25년간 0.45℃ 상승
해수면 상승
- 연간 1.8mm (1960~2003)
북극해빙 속도
- 최근 2년간 10~15배 증가
남극 평균기온 상승속도
- 지구평균 6배
국내 환경문제 실태
국내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부문)
2005년 4억 9,000만 톤
- 1990년 (2억 4,770만 톤) 대비 201%증가
- 세계 9위 온실가스 배출국
2020년 7억 1,690만 톤
- 1990년 대비 289.4% 증가
- 2001년 대비 164.5% 증가
기온상승 : 세계평균의 2배 (지난 100년간 1.7℃, 세계평균 0.74℃)
해수면상승(제주) : 세계평균의 3배 (지난 40년간 22cm)
추천자료
- 녹색식물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원예치료적인 의미)
- 녹색성장, 녹색산업, 및 녹색기술은 이란
- [녹색정책·제도개선 아이디어 제안]녹색기술 지원을 위한 자금마련 방법(녹색성장 기술지원 ...
- 녹색캠퍼스 사례를 통해 나아가야 할 방향
- 녹색관광1
- [★★녹색성장의 필요성과 전망★★] 녹색성장의 개념과 필요성 및 한국의 녹색성장전략의 문제점...
-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녹색정보화 추진계획
- 녹색성장과 녹색뉴딜사업
- 녹색성장,녹색성장동향,녹색성장사례,그린비즈니스,그린비즈니스사례,그린비즈니스동향.PPT자료
- 녹색성장 기말고사 정리
- [녹색 성장] 녹색 성장 개념, 녹색 성장 국가전략 현황, 녹색 성장 사
- 녹색산업 (태양광 발전, 신•재생 에너지, 탄소 저감 에너지 등)
- 녹색성장 시범도시 관련 이론적 고찰 - 저탄소 녹색도시 개념정립, 저탄소 녹색도시 실현모델...
- ★ 녹색산업과 녹색직업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