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월마트' 글로벌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국제경영학]'월마트' 글로벌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월마트의 역사와 경영철학
1) 월마트의 역사
2) 샘월튼의 경영철학

Ⅱ. 월마트 경영자 샘 월튼의 리더십
1) 휴먼리더십
가. 직원들과의 신뢰를 구축하라
나. 수많은‘월튼’을 배출하라
다. 월튼식 동기부여
라. 종업원보다 더 머리를 숙이는 CEO
2) 본질에 충실한 리더십

Ⅲ. 월마트의 경영환경 변화
1) 외부환경 분석
가.Opportunity(기회)
나.Threat(위협)
2) 경쟁사 분석
가. K-mart
나. E-mart
3) 내부환경 분석
가. Strength(강점)
나. Weakness(약점)

Ⅳ. 월마트의 글로벌 경영전략
1) Everyday Low Cost, Everyday Low Price
가. 현장 밀착형 소 본부
나. 제조업체와의 관계강화
2) 효율적인 물류관리 시스템
가. 정보시스템 구축의 선두기업
나. 통신 위성 망을 통한 신속한 관리
3) 생동감 있고 매력적인 매장과 서비스
가. 편안한 구매 환경
나. 고객 만족을 이루는 매장운영
다 무제한 반품제도
라. 종업원과 함께 만드는 월마트 서비스

Ⅴ. 결 론

본문내용

  • 가격2,0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09.07.10
  • 저작시기2009.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463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