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ASP활용]ASP의 정의, ASP의 특징, ASP의 구조, ASP의 등장배경, ASP를 이용한 기업의 ERP, ASP를 이용한 무선데이터서비스, ASP를 이용한 모바일서비스, ASP를 이용한 음반쇼핑몰 분석(네트워크, 인터넷, 데이터, ASP)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ASP][ASP활용]ASP의 정의, ASP의 특징, ASP의 구조, ASP의 등장배경, ASP를 이용한 기업의 ERP, ASP를 이용한 무선데이터서비스, ASP를 이용한 모바일서비스, ASP를 이용한 음반쇼핑몰 분석(네트워크, 인터넷, 데이터, AS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ASP의 정의

Ⅲ. ASP의 특징

Ⅳ. ASP의 구조
1. 네트워크 계층
2. 플랫폼 계층
3. 어플리케이션 계층
4. 운영 계층
5. 서비스 계층
6. ASP 계약자

Ⅴ. ASP의 등장배경
1. 인터넷의 확산
2. 경영환경 변화
3. 시장환경 변화
4. 정보기술환경 변화
5. IT 인력 부족현상

Ⅵ. ASP를 이용한 기업의 ERP

Ⅶ. ASP를 이용한 무선데이터서비스

Ⅷ. ASP를 이용한 모바일서비스

Ⅸ. ASP를 이용한 음반쇼핑몰
1. 사업계획서 요약문
2. 사업 내역
1) 사업 내용
2) 주문 방법
3. 창업 동기 및 사업의 기대 효과
4. 사업의 기본적인 형태
5. 사업 추진 및 향후 계획
1) 저작권 관련
2) 홈 페이지 구성
3) 배달업체 관련
4) 향후 추진 계획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서 우리는 음악이 주는 여러 가지 사업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는 데, 여기서 서술하고자 하는 사업은 이런 음악을 소비자의 패턴과 성향에 맞춰 자기가 원하는 곡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는 맞춤 cd 프랜차이즈 사업이다. 기존의 음반은 한명의 가수가 여러 가지 곡을 넣어 하나의 음반을 만들었는데 음반을 사고도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주로 듣고 나머지는 그냥 어쩔 수 없이 듣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낭비가 심해지며 나아가 질이 떨어지는 대충 만든 곡이 음반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맞춤 cd 사업은 자신의 선택에 의한 음악 자켓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낭비를 없앨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켓 디자인이 가능하고 특정일을 위한 자켓 작업도 가능하여 자신의 개성 있는 음반을 만들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전 세계 네트워크를 이용, 각국의 서버를 통해 원하는 노래를 직접 음반에 녹음하고 신청하는 나라에서 배달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코스트를 줄인다. 소비자의 소비 패턴의 다양화로 솔로 앨범에 버금가는 옴니버스 타입의 앨범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이 맞춤 cd 사업의 성공가능성을 짐작하게 한다.
2. 사업 내역
1) 사업 내용
인터넷을 통한 고객이 원하는 곡만 CD로 제작해 주는 네트워킹 프렌차이즈 사업이다.
2) 주문 방법
인터넷 포탈 서비스 상에서 이루어지며 선곡은 고객이 원하는 곡을 선택하여 CD를 주문한다.
3. 창업 동기 및 사업의 기대 효과
cd를 구입할 때 원하는 곡만을 모아서 자신만의 cd를 제작하고자 하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한때 유행 했었던 불법 TAPE 복사를 따르므로 그 수요가 상당 할 것으로 보인다. 음악은 인류의 희 노 애 락을 담은 인류 공통의 언어이다. 음악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 재고와 홍보효과는 엄청난 파급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전 세계 음반 시장은 그 액수를 상상 할 수 없는 엄청난 것이다. 음반 사업의 성공은 그 기업에 있어 다른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나아가 미래 기반 산업인 미디어 사업을 파고 들 수 있는 모태가 될 수 있다.
4. 사업의 기본적인 형태
네트워크 가상공간상에서 이뤄지는 음반 정보 공유로서 각 나라의 곡은 각 나라의 서버에 설치해진다. 즉, 미국 노래는 미국서버에 저장되어 있고 영국 노래는 영국 서버에 저장되어 진다. 기본 적으로 서버에 저장된 노래는 cd에 담겨지기까지 각 서버에 저장되어 있다가 소비자의 요청에 의해 포털 서비스 서버로 넘겨져 그곳에서 저장하여 다시 믹스하는 시스템으로 구상하여 사용공간의 확보를 도모 할 수 있고 각 나라의 곡은 각 국에서 더 많은 수요가 예상되어 그에 따른 네트워크상의 소요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자신의 클라이언트 PC를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 맞춤 cd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하고 원하는 노래과 성명, 받을 곳, 자킷 디자인을 하여 서버에 저장하는 간단한 구조로 이루어진다.
5. 사업 추진 및 향후 계획
전체적인 기획 및 마케팅 홍보 등은 KOREA에서 이루어지게 되며, 주문 발주 생산 배달은 각국 지점에서 담당하여 맞게 된다.
1) 저작권 관련
음반의 취입에 따른 저작권은 해당 음반 회사가 가진다. 따라서 그 곡에 따른 로열티는 각곡의 히트(팔린수)에 따라 달라진다. 일차적으로 음반회사와 판권 계약을 맺고 일정부분 곡의 다양화가 필요하겠다.
2) 홈 페이지 구성
맞춤 cd 사업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라 하겠다. 따라서 제공되는 컨텐츠 및 도메인 네임등이 매우 중요 하고 소비자위주의 서비스 제공이 따라야 한다.
- 도메인 네임
도메인은 www.networksolutions.com에서 관리를 하며 .com을 사용해야 국제적인 이미지를 도모 할 수 있고 뮤직이라는 이미지를 부각 시킬 수 있는 도메인네임이어야만 한다.
- 컨텐츠 제공
아이디 정보 원클릭 서비스제공, 등을 할 것이며 원클릭 서비란(비지니스모델 특허를 낼 예정임) 자신이 원하는 곡은 드래그식으로 끓어 넣어 cd만들기를 누르면 바로 즉석으로 cd가 제작되고 배달까지 자동으로 되는 방식이다. 사용자 아이디 DB화를 통한 음반 광고 및 판매 할 예정이다.
- 자신의 CD가 어디쯤에 있는지 확인 가능케하는 기능
자신의 cd가 제작되고 자켓디자인 및 상황을 바로 알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삽입하여 소비자의 답답함을 없앤다.
- 자켓 디자인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진이나 음성을 자켓 및 음반 앞부분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 삽입한다.
- 부가 서비스
선물용 cd에 있어 꽃이나 케이크와 함께 배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 다양한 구성
음악의 종류를 다양화 한다.
3) 배달업체 관련
탁송업체는 각 프렌차이즈 업체의 지정 방식으로 관리를 하여 독점 계약을 통해 저렴하게 운송하는 방법을 택한다.
4) 향후 추진 계획
일차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실시하며, 미국 일본 등 여러 나라로 활성화를 시킨다. 따라서 날이 갈수록 많은 양의 곡이 업로드되며 자신이 원하는 음반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이는 향후 1년동안 외국의 지점 네트워크를 통해 만들어 나가며 저작권 및 홈페이지는 각 국에서 직접 제작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정보는 공유하는 형태이다. 탁송비용은 주요국가(미국/일본/유럽/한국)에 거점(office)을 마련하여 국제우편 요금이 아닌 local 우편 요금을 적용해 원가를 낮추고 납기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지역 office에서는 음악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 주문 cd 제작 및 발송 등의 업무수행한다.
참고문헌
김민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콘텐츠 편: ASP, 2002
디지털타임즈, 새 비즈니스 모델, 정보 시스템 임대시대, 2003
윤미경, OECD가 한국에서 기업들에게 IT인프라를 빌려주는‘소프트웨어임대서비스, (ASP) 방식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전자신문, ASP를 해부한다, 6회-세계경제 패러다임의 변화, 2000
정통부,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발전 방안, 2000
최선희, ASP 산업의 동향과 전망(2), 정보통신정책, 2000
KISDI, 해외 ASP 시장 주요 이슈, 2000

키워드

  • 가격5,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9.07.28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728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