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성공적인 국내시장 런칭을 위한 '아이폰' 마케팅전략 제안 (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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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경영학]성공적인 국내시장 런칭을 위한 '아이폰' 마케팅전략 제안 (A+리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애플사 소개

2. 국내시장상황 분석

3. 4C 분석
(1) Company
(2) Competitor
(3) Consumer
(4) Channel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 TOWS 분석 / 결론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st)

6. 4P 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7. 마케팅전략 수립

본문내용

국 내 시 장 상 황
3G 중심의 교체수요로 금년 내수시장은 큰 폭 성장 예상
3G시장 선점을 위한 이통사들의 공격적 마케팅등에 힘입어 고가폰의 매출이 활발
2008년 상반기 중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내수시장 점유율은 각각 51.5%와 25.9%로 양사의 점유율을 합칠 경우 77.4%에 달하고 있음.
위피(WIPI) 의무탑재 정책이 완화 쪽으로 가닥이 잡혀감에 따라 외산 휴대폰의 국내 진출이 가시화될 전망.
현재 국내시장의 약 25% 내외를 외산 휴대폰이 차지할 것으로 전망.
외산 휴대폰은 특히 국내 제조업체들의 라인업이 약한 스마트폰 중심의 도입이 예상되어 상당한 파괴력을 가질 전망.
다양한 스마트폰 제품군 출시되고 있고 준비중 (삼성 옴니아, 구글 G1 등)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자 구매성향 변화 가능
스마트폰 시장규모가 2010년에는 4억5000만대 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
4C 분석 – Company
국내 소비자들에게 Apple은..?
아이팟과 맥북 등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 형성
브랜드 인지도 및 파워는 높으나, 대중성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세련된 디자인, 혁신적인 제품을 창조하는 기업의 이미지
해외에서와 같은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음
  • 가격3,000
  • 페이지수28페이지
  • 등록일2009.07.31
  • 저작시기2009.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47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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