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의 동기부여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I.서 론
1.CJ기업과 주제 선정 이유
2.CJ기업 소개
2.1 CJ기업의 연혁
2.2 CJ기업의 Vision & Mission
2.3 CJ기업의 경영방침
3.CJ기업의 CEO 소개
4.CJ기업 사업군
4.1 식품 & 식품 서비스
4.2 생명공학
4.3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4.4 신유통
4.5 인프라
4.6 해외계열사
5.CJ기업의 기업문화
5.1 CJ 인사철학
5.2 CJ기업 공통 인재상
5.3 CJ Values

II.본 론
1.동기부여의 개념
2.동기부여의 등장 배경 및 필요성
3.CJ기업의 동기부여 모델 적용
3.1 욕구단계모델과 CJ기업
3.2 동기–위생모델과 CJ기업
3.3 직무특성모델과 CJ기업
3.4 기대모델과 CJ기업
3.5 공정성모델과 CJ기업
3.6 목표설정모델과 CJ기업
3.7 PMDS(성과관리 시스템)에 의한 동기부여

III.결 론
1. 현황과 시사점
2. 인터뷰를 하기까지

References

본문내용

I.서 론
1.CJ기업과 주제 선정 이유
CJ는 우리에게 익숙하고 친숙한 기업이다. 또한 많은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이다. 국내 대학원생 520명을 대상으로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의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그룹으로 삼성그룹(13.8%) 2위는 CJ그룹(12.9%)이었고 이어 SK그룹(12.7%), 순이었다. 이렇듯 CJ는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며 또 선망의 대상이 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기업이라고 명실공히 말할 수 있겠다. 머지않은 미래에 취업을 앞둔 대학생으로서 CJ기업의 동기부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CJ기업 소개
CJ는 식품 & 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신유통 등 4가지 핵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전략의 적극적인 수행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고객에게 신뢰 받는 기업 시민으로, 세계에서 사랑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그리고 인류의 삶을 즐겁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꾸준히 변화하는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기업이다.
2.1CJ기업의 연혁
1953 창업, 국산 설탕 생산 성공
1957 제분 사업 진출
1963 조미료사업의 새로운 역사
1965 ‘백설표’의 탄생
1975 국내 최초 종합조미료 ‘다시다’ 생산
1977 핵산조미료 ‘아이미’ 탄생, 국내 최초의 프리믹스 개발
1979 ‘백설표 식용유’ ‘제일제당 배합사료’ 출시
1986 간염백신 ‘해팍신 –B의 출시, 제약산업 진출
1987 제일냉동식품 설립, 냉동식품사업 진출
1990 해외진출 본격화, 원료의약품 사업 본격화
1993 독립경영선언
1994 외식사업 진출
1995 스필버그, 카젠버그 등과 ‘드림윅스 SKG’ 공동 설립, 영상사업 진출
1996 제일제당그룹 출범, 국내 최초의 무균포장밥 햇반 출시, 멀티플레스 극장 ‘CGV’ 설립
1997 음악 전문 케이블 ‘m.net’ 인수, 제일고속통신(드림라인) 설립, 베이커리 ‘뚜레주르’ 사업진출,
‘CJ Entertainment Ltd’ 설립
1998 CJ Corporation 설립
1999 ‘CJ FD Sustem’ 설립, 제일투자증권 증권영업 개시
2000 홈쇼핑 케이블 TV 인수, 제일냉동식품 ‘모닝웰’로 사명 변경, CJ 외식사업부 ‘푸드빌’ 로 분사,
4대 핵심사업군으로 집중화
2002 CJ로 사명 변경, 새로운 CI 도입, 건강식품 브랜드 ‘CJ뉴트라’ 런칭
2003 CJ 창립 50주년
2005 씨제이엔시티㈜ 설립
2006 ㈜CJ스포츠 설립, CJ International Asia Pte. Ltd. 설립, 한일약품공업㈜ 흡수합병
2007 CLS America Inc 설립, CJ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사업회사 씨제이 제일제당㈜ 출범
2.2CJ기업의 Vision & Mission
Vision
건강, 즐거움, 편의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문화기업
Mission
CJ는 모든 면에서 최초의 것, 최고의 것, 남다른 것을 의미하는 Only One 정신으로 제일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나아가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Slogan
즐기세요 생활 문화기업 CJ
2.3CJ기업의 경영방침
Global 기업으로의 도약 ‘기본과 원칙 충실로 위기극복 및 미래기회 창출’
  • 가격3,0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09.09.20
  • 저작시기2009.5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55310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 편집
  • 내용
  • 가격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