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신문 산업에 대하여......
<<신문기업의 시장구조>>
* 이중적 시장구조 *
* 과점기업 중심의 독점적 시장구조 *
<<신문산업의 수익기반>>
* 과도한 광고의존도 *
<<신문산업의 지배기업>>
* 지배기업의 광고가격 선도 *
* 지배기업의 가격인상 경쟁 *
<<신문기업의 확장행위>>
* 다각화 *
1)전통적 다각화 전략
2)지배기업의 새로운 확장전략
<<시장집중>>
* 지배기업의 시장집중 강화 *
### 매출액 규모의 부익부 빈익빈의 강화 ###
* 구독자 규모의 시장집중 *
### 발행부수의 지배기업 집중 ###
* 구독자 규모의 시장집중 *
### 발행부수의 지배기업 집중 ###
* 판매시장의 지배기업 집중 *
### 배달방식과 지국 운영의 실태 ###
### 지국수의 지배기업 집중과 배달부수의 양극화 ###
<<신문산업의 변화>>
* 인쇄신문산업 전반의 변화 *
* 광고시장 경쟁의 심화 *
*** 신문광고 매출 점유율의 감소 ***
* 인터넷의 부상과 무료 신문의 출현 *
* 신문독자의 변화*
### 신문구독자 감소와 구독행태 ###
### 신문매체 신뢰도와 만족도의 하락 ###
<<신문기업의 시장구조>>
* 이중적 시장구조 *
* 과점기업 중심의 독점적 시장구조 *
<<신문산업의 수익기반>>
* 과도한 광고의존도 *
<<신문산업의 지배기업>>
* 지배기업의 광고가격 선도 *
* 지배기업의 가격인상 경쟁 *
<<신문기업의 확장행위>>
* 다각화 *
1)전통적 다각화 전략
2)지배기업의 새로운 확장전략
<<시장집중>>
* 지배기업의 시장집중 강화 *
### 매출액 규모의 부익부 빈익빈의 강화 ###
* 구독자 규모의 시장집중 *
### 발행부수의 지배기업 집중 ###
* 구독자 규모의 시장집중 *
### 발행부수의 지배기업 집중 ###
* 판매시장의 지배기업 집중 *
### 배달방식과 지국 운영의 실태 ###
### 지국수의 지배기업 집중과 배달부수의 양극화 ###
<<신문산업의 변화>>
* 인쇄신문산업 전반의 변화 *
* 광고시장 경쟁의 심화 *
*** 신문광고 매출 점유율의 감소 ***
* 인터넷의 부상과 무료 신문의 출현 *
* 신문독자의 변화*
### 신문구독자 감소와 구독행태 ###
### 신문매체 신뢰도와 만족도의 하락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