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4P MIX (소니의 사례)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 4P MIX (소니의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Explain the characteristics of your market

2. Explain the strategies firms like to employ

3. Evaluate the advantages and disadvantages of them.

4. Which one is better and why?

5. Ps : Product/Price/Promotion/Place

본문내용

Explain the characteristics of your market
한국의 비디오 게임 시장은 다른 지역(일본,북미,유럽) 과는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그 차이점 중의 하나는, IT 강국답게 온라인 게임 시장의 초 강세이다. 기타 지역은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이라는 브랜드 값어치와 인지도 그리고, 판매 성장율에서 한국 시장과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둘째는,한국 시장은 불법복제의 천국이라는 점이다.
향후, 소니와 MS는 이러한 불법 복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제품을 출시 할 계획이다.
PS3(Playstation3) 는 불법복제 제품이 구동이 되지 않도록 제작 되었다. 하지만 언젠가는 뛰어난 한국 유져들이 복제 제품 구동을 가능케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셋째는, 게임 시장의 불균형이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의 시장 점유율은 90%에 육박한다. 최근 경쟁사인 MS가 X-Box360을 출시해 소비자 제품 선택 폭을 넓히기는 했지만, 내년 3월 PS3 가 유럽과 함께 한국 시장에 출시 되면, 다시 시장점유율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이는 북미나 유럽의 시장처럼 비디오 게임 시장의 균형적인 성장을 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장의 파이를 키울 수 있는 경쟁 제품이 필요하다.
소니와 MS는 차세대 PC를 개발하고 있다. 자세히 말하면, 책상에서 PC를 치우고 PS3와 X-Box360으로 유비쿼터스를 창출하려고 하고 있다. 이미 많은 부분을 실현케 했고, 그 기술은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미 출시 되었지만, 한국 시장에는 내년3월에 출시될 PS3의 경우,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였고 향후 가정의 모든 제품을 통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소니 제품끼리는 이미 그 기술을 가능케 했다. 그리고, 그 동안 문제시 되어왔던 온라인 대응 기능을 대폭 강화해 온라인 게임 시장의 유져들을 끌어들일 전략을 가지고 있다.
나는, 이 비디오 게임 시장은 항상 변화가 이루어지는 매력적인 그리고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키워드

마케팅,   4P MIX,   소니,   브랜드
  • 가격2,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0.01.28
  • 저작시기2008.5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57875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