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체육교육의 사상적 변화에 대하여 논하시오(19c초중,말 20c초,중,말)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근대 체육교육의 사상적 변화에 대하여 논하시오(19c초중,말 20c초,중,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근대 체육교육의 사상적 변화에 대하여 논하시오

본문내용

관점과 심리적 관점 모두에서 볼 때 체육을 놀이로 보는 것은 예술, 음악, 연극 등과 같은 놀이의 형태로 보았다. 하지만 놀이교육의 개념은 학교체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다. ‘놀이교육’의 사상은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처방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철학 사조였기 때문이었다.
1986년에 ‘스포츠교육’이 주장되었다. 스포츠교육의 목적은 아이들에게 좋은 스포츠의 기능, 지식, 그리고 태도를 교육시켜서, 아이들 스스로가 스포츠를 즐기고 참여하며 보다 건전한 스포츠 문화에 보다 적극적인 공헌자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스포츠교육의 이론적 과정에는 스포츠는 놀이로 유래한 경쟁성을 띤 제도화된 것이고 스포츠는 문화의 한부분이며 체육교육의 내용은 스포츠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스포츠교육’은 체육교육의 핵심과제는 휼륭한 스포츠인과 휼륭한 스포츠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체육전문직, 생활체육지도 , 직장체육, 운동처방, 체육교수, 스포츠경영, 스포츠의학, 스포츠 미디어 등.
2. 체육의 내재적 목적과 외재적 목적에 관하여 체육수업의 필요성과 연계하여 기술하시오.
문제의 답안지 작성은 10월 22일 12:00시까지입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0.02.05
  • 저작시기2009.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8132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