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단 원
2. 학습 주제
3. 학습 목표
4. 예습적 과제
5. 학습활동과정
6. 형성평가 계획
7. 판서 계획
2. 학습 주제
3. 학습 목표
4. 예습적 과제
5. 학습활동과정
6. 형성평가 계획
7. 판서 계획
본문내용
다른 친구들이 얼마나 꽃을 잘 만들었는지 감상해 보도록 합시다.
(자기에서 일어나 돌아다니면서 친구들의 꽃을 감상한다.)
자기가 만든 꽃을 자기 모둠 화분에 꽂아둡니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도록 한다.
과제 파악
(2‘)
차시
예고
T21
Sn
다음 시간에는 ‘소꿉놀이에 필요한 것 만들기’를 할거에요.
오늘 수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수고했어요.
감사합니다.
6. 형성평가 계획
평 가 관 점
평가 시기
평가 방법
지식
꽃을 만드는 방법을 아는가?
문제해결과정
관찰
기능
종이의 성질을 이용하여 꽃을 만들 수 있는가?
관찰
태도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가?
관찰
7. 판서 계획
4. 즐거운 우리집
<공부할 문제>
종이로 꽃을 만들어 봅시다.
1. 만드는 방법 알기
2. 꽃 만들기
3. 감상하기
- 휴지 꽃 -
① 꽃송이 : 휴지 끝부분 말기 -> 전체 말기
② 줄기: 철사 넣기 -> 테이프로 감기
③ 잎: 종이 반으로 접기 -> 가위로 오리기
-> 풀로 붙이기
- 한지 꽃 -
동그라미 3개 오리기->겹쳐서 반으로 접기 -> 또 반으로 접기 -> 끝부분 오리기 -> 펼쳐서 오리기 -> 가운데 부분 모으기
(자기에서 일어나 돌아다니면서 친구들의 꽃을 감상한다.)
자기가 만든 꽃을 자기 모둠 화분에 꽂아둡니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도록 한다.
과제 파악
(2‘)
차시
예고
T21
Sn
다음 시간에는 ‘소꿉놀이에 필요한 것 만들기’를 할거에요.
오늘 수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수고했어요.
감사합니다.
6. 형성평가 계획
평 가 관 점
평가 시기
평가 방법
지식
꽃을 만드는 방법을 아는가?
문제해결과정
관찰
기능
종이의 성질을 이용하여 꽃을 만들 수 있는가?
관찰
태도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가?
관찰
7. 판서 계획
4. 즐거운 우리집
<공부할 문제>
종이로 꽃을 만들어 봅시다.
1. 만드는 방법 알기
2. 꽃 만들기
3. 감상하기
- 휴지 꽃 -
① 꽃송이 : 휴지 끝부분 말기 -> 전체 말기
② 줄기: 철사 넣기 -> 테이프로 감기
③ 잎: 종이 반으로 접기 -> 가위로 오리기
-> 풀로 붙이기
- 한지 꽃 -
동그라미 3개 오리기->겹쳐서 반으로 접기 -> 또 반으로 접기 -> 끝부분 오리기 -> 펼쳐서 오리기 -> 가운데 부분 모으기
추천자료
- 3. 활기차고 즐거운 생활 - 현대생활고 스트레스 (PPT 자료)
- 비화하는불새,즐거운나의집,완득이,사람이꽃보다아름다워 분석
- 2학년)즐거운 생활 - 7.산으로 바다로 - 산으로 바다로 노래 익히기(2/10차시)
- 1학년) 즐거운 생활 (즐거운 생활과 교수 ; 학습 지도안) - 5. 흔들흔들 - 동물과 사물 및 자...
- '즐거운 나의 집' 독후감
- 1)슬기로운 생활-우리 집 행사를 조사하여 '우리 집 행사 달력'을 만들 수 있다.(중안)
- 1)즐거운 생활-리듬 치며 노래 부르기(중안)
- 2)즐거운 생활-가을걷이 모습 표현하기(중안)
- 1)즐거운 생활-여러 가지 훌라후프 놀이를 할 수 있다.(중안)
- 1)즐거운 생활-숲속나라잔치-동물 음악회에 등장하는 동물 만들기(중안)
- 1)즐거운 생활-숲속나라잔치-리듬을 치며 노래 부르기(중안)
- 초등1)즐생 <즐거운 생활과 교수-학습 과정안> - 2. 봄이 왔어요(6/12 (24쪽)) : 소리를 선으...
- 2)슬기로운생활-6. 우리 집이 좋아요 - 집의 모양 살피기
- [독후감] <즐거운 나의 집>을 읽고 - 공지영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