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목차
1. 서론
2. 1995년-2000년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1) 인터넷 경매모델 - 옥션
(2) 포털사이트 - 다음
(3) E-community를 이용한 수익모델 - 세이클럽
3. 2001년-현재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1) 전자상거래 - 쇼핑몰형(B2C)
- 사례기업 : 인터파크, G마켓
(2) 정부의 전자조달 - 조달청(G2B)
(3) E-Business와 온라인 게임
- 사례기업 : 넥슨, 엔씨소프트
4. 향후 5년 내에 성공적인 수익모델로 추정되는 수익모델
(1) E–Healthcare(전자 의료 산업)
(2) 대량맞춤(Mass Customization)
(3)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
5. 국내기업과 경영활동상에서 적용가능한 전자상거래 기술
(1) M2M기술
(2) 모바일 커머스
(3) RFID 기술
2. 1995년-2000년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1) 인터넷 경매모델 - 옥션
(2) 포털사이트 - 다음
(3) E-community를 이용한 수익모델 - 세이클럽
3. 2001년-현재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1) 전자상거래 - 쇼핑몰형(B2C)
- 사례기업 : 인터파크, G마켓
(2) 정부의 전자조달 - 조달청(G2B)
(3) E-Business와 온라인 게임
- 사례기업 : 넥슨, 엔씨소프트
4. 향후 5년 내에 성공적인 수익모델로 추정되는 수익모델
(1) E–Healthcare(전자 의료 산업)
(2) 대량맞춤(Mass Customization)
(3)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
5. 국내기업과 경영활동상에서 적용가능한 전자상거래 기술
(1) M2M기술
(2) 모바일 커머스
(3) RFID 기술
본문내용
추천자료
- 모바일에 대하여
- 모바일결제(핸드폰결제)와 경영
- 모바일 광고의 현황과 전망 (광고전략 마케팅전략 이동통신 광고 마케팅
- 엘지텔레콤의 모바일광고 현황 및 특성과 사례 :LGT
- 모바일지급결제 시장의 동향과 활성화 방안
- 모바일게임산업과 시장 앞으로의 동향에 대한 고찰
-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
- 모바일금융의 변천과정과 향후
- 모바일 금융의 변천과정과 향후 미래전략
- 모바일 비즈니스 (Mobile Business)
- 모바일 상거래 (Mobile Commerce).ppt
- 모바일 트렌드 2016 독후감 감상문 서평
- 모바일 비즈니스,카카오톡 성공사례,기프티콘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