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주민소환제도 개관
1. 주민소환제의 의의
2. 구별개념
(1) 국민소환제도
(2) 탄핵제도
(3) 신임투표
(4) 의회해산 및 정부해산
3. 주민소환제의 기능
4. 주민소환제의 장ㆍ단점
Ⅱ. 주민소환법상의 주민소환제도
1. 소환절차의 개관
2. 소환의 대상
3. 소환절차의 개시시기
4. 소환청구의 사유
5. 소환(신청)절차
(1) 소환권자
(2) 주민소환투표의 발의절차
(3) 소환운동
(4) 소환결정절차의 도입전 냉각기간
6. 소환결정절차
7. 주민소환의 효력
8. 권리구제
Ⅲ. 주민소환제의 개선방향
1. 주민소환 투표권자의 범위
2. 주민소환청구 요건
3. 소환청구 사유에 대하여
4. 소환대상 공직자의 범위
5. 소환투표의 효력에 대한 검토
참고문헌
1. 주민소환제의 의의
2. 구별개념
(1) 국민소환제도
(2) 탄핵제도
(3) 신임투표
(4) 의회해산 및 정부해산
3. 주민소환제의 기능
4. 주민소환제의 장ㆍ단점
Ⅱ. 주민소환법상의 주민소환제도
1. 소환절차의 개관
2. 소환의 대상
3. 소환절차의 개시시기
4. 소환청구의 사유
5. 소환(신청)절차
(1) 소환권자
(2) 주민소환투표의 발의절차
(3) 소환운동
(4) 소환결정절차의 도입전 냉각기간
6. 소환결정절차
7. 주민소환의 효력
8. 권리구제
Ⅲ. 주민소환제의 개선방향
1. 주민소환 투표권자의 범위
2. 주민소환청구 요건
3. 소환청구 사유에 대하여
4. 소환대상 공직자의 범위
5. 소환투표의 효력에 대한 검토
참고문헌
본문내용
추천자료
- 영지주의 연구
- 풀뿌리민주주의
- [도요타]도요타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도요타]도요타 인사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도요타]도요타 인사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도요타]도요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도요타]도요타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광고와 객관적 증빙의 혼합정보가 소비자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인지도(브랜드인지, 상표인지도)의 개념, 유형, 한일월드컵 공식후원업체 브랜드인지도...
- [전자제품][전자기기][전자제품 제조물책임법]전자제품(전자기기)의 트렌드, 전자제품(전자기...
- [위기관리][숙박업운영 위기관리][지방재정 위기관리][쿠바미사일 위기관리]학교 위기관리, ...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생산관리,경영전략 사례연구및 도...
- GM 기업분석과 GM 위기극복전략 분석과 전략제안 PPT (도요타 사례와 비교분석)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