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숙박요금제도와 객실용어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호텔숙박요금제도와 객실용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호텔숙박요금제도 유형의 요약

Ⅱ. 객실관련용어 내용 요약

본문내용

에 의해 싱글 룸을 제공하지 못하고 투윈 룸이나 더블 룸, 스위트 룸 등을 제공하고 요금은 싱글 요금을 징수하는 경우도 일종의 업 그레이딩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또 호텔이 고객을 대접하기 위한 수단으로 예약된 객실보다 값비싼 고급객실을 제공하고 요금은 예약되었던 객실요금을 징수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 역시 업 그레이딩이라 한다.
(6) 다운 그레이딩
업 그레이딩의 반대되는 개념이다.
Ⅱ. 객실 관련 용어 내용 요약
Front Service
프론트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Uniformed Service
유니폼 서비스는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복인 유니폼을 입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서 여기에 포함되는 직원들은 주차 종사원, 도어맨 (Door Man), Poter, Limousine Driver, Bell Man 등이다.
door man
호텔 등에서 도착하는 자동차의 문(Door)을 열고 닫아주는 서비스를 하는 호텔 종업원
porter
벨 보이의 선배격으로 호텔의 고객이 체크 인하여 출발할 때까지 사업이나 약속의 일로 짐을 보관, 운반해 주어야 할 때 이러한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람.
bell man
호텔의 프런트 부근에 있으면서 입,퇴숙(Check-in, Check-out) 절차를 마친 숙박객의 짐운반 및 보관업무와 안내역할을 하는 호텔의 종사원. 과거에는 어린소년이 주로 이 업무를 맡았기 때문에 Bell boy라고 불렀다.
Cloak
투숙객이나 기타 호텔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수하물
Elevator operator
엘리베이터에서 손님이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람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0.04.23
  • 저작시기2004.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0213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