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크루즈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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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Royal Caribbean
2. 크루즈 관광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1968년 3개의 노르웨이 선박업체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설립,
Song of Norway호로 첫 출항.
로얄캐리비안 인터내셔널, 셀러브리티 크루즈, 아자마라 크루즈, 풀만투르, 크로와지에르 드 프랑스를 보유한 글로벌 리딩 크루즈 선사.
총 39척의 크루즈선을 보유, 4척은 건조 중.
아시아, 알래스카, 지중해, 북유럽, 카리브해, 멕시코, 갈라파고스, 남미, 캐나다, 호주/뉴질랜드 등 전세계 80개국 400여 개 목적지를 운항.
크루즈 관광 분석 - 개요
크루즈는 순수관광의 목적으로 유람에 사용되는 여객선을 일반적으로 지칭하며, 명승지가 많은 강, 호수, 만, 연안을 항해하는 곧 유람선을 의미하며 이를 이용한 해양관광활동을 크루즈 관광이라 한다. 이러한 여행은 각종 여행상품 중에서 가장 관광목적의 여가여행자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여행상품이다. 수익측면에서는 비교적 고가의 경비를 요하므로 여행사의 수익도 높고, 정박하는 지역에 경제적 기여도가 높은 상품으로 부대효과가 높아 최고의 관광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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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5.06
  • 저작시기2010.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07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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