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서핑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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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윈드서핑
1.윈드서핑이란
2.윈드서핑의 역사
3.준비물
4.유니버셜 조인트
5.윈드서핑의 진행원리
6.안전을 위한 상식
7. 세일링의 규칙
8.기타 유의사항과 예의

본문내용

자로서는 무리인것 같다.
그럼 Tacking을 한번 배워본다.
- 바람을 받아서 전진하고 있을 때입니다. 몸을 약간 선미 쪽으로 움직인다.
- Boom을 이용해서 Sail을 선미쪽으로 기울입니다. Mast와 Boom을 잡는 것도 한 방법이다.
- 그러면 Board가 자기 몸쪽, 즉 풍상으로 회전을 하게 된다.
- Board가 충분히 회전 하였을 때 재빠르게 선수쪽으로 이동하면서 반대방향으로 이동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Board가 충분히 회전해야만 방향전환이 쉽다. 반대방향으로 이동했을 때 다시 Sail을 당기게 되는데 이때 힘이 적게 든다.)
- 이동을 할 때에는 Mast나 Boom을 잡고 이동을 한다.
- 이동이 끝났으면 재빠르게 Sail을 선수쪽으로 기울인다. 발의위치도 선수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속도를 더해 준다.
- 그러면 Board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을 할 것이다.
- 이때부터는 다시 전진이 시작되는 것이다.
8) Gybing
Gybing도 여러 가지 기술이 있다. Gybing을 사용할 시기는 풍하쪽으로 회전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 Board 가 전진하고 있을 때 몸을 선미 쪽으로 되도록 많이 움직인다.
- Sail과 Board가 직각이 되도록 Boom CE를 몸 중앙으로 오게 한다. 이때 발방향은 선수를 향해야 하며 되도록 선미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 그러면 선미가 차츰 물밑으로 가라 앉게된다.
- 바람의 힘을 받아서 풍하쪽으로 회전을 하게된다.
- Tacking과 마찬가지로 Board가 충분히 회전하고 난후에 Sail을 던지면서(한쪽손은 잡고 있어야 함) 한쪽발을 선수쪽으로 움직인 다음 다른한손으로 던진 Sail을 잡는다.
- Sail을 잡고 난후 Sail을 최대한 뒤쪽으로 눕혀서 Board가 풍상쪽으로 향하게 한다.
- 이제는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계속 전진하시면 된다.
8.안전을 위한 상식
① 용구는 세일링에 적합한가? : 모든 용구를 최상의 상태로 보관해두어야 한다. 특히 로프나 조인트 부품에 신경써야 한다. 조금이라도 마모된 것이 확인되면 새것으로 바꾸어 둔다.
② 누군가에게 가는 장소와 돌아오는 시간을 말해둔다 : 돌아왔을 때는 잊지 말고 보고한다. 해상 보안청이나 경찰에는 이미 돌아와 느긋하게 쉬고 있을 윈드서퍼를 찾는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이 얼마든지 있다.
③ 그 지역의 일기예보를 조사해 둔다 : 썰물 시간을 확인하여 세일링하는 장소에 미칠 조수의 영향을 고려한다.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으면 중지한다.
④ 일반적인 컨디션으로 세일링을 할 수 있는가? : 자기가 조작할 수 있는 세일을 사용한다. 자기의 역량을 판단하여 의심스러울 때는 나가지 않는다.
⑤ 친구와 함께 가자 : 어려울 때는 서로 돕는다. 그러나 자기도 위험에 빠질 상황이면 도우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다.
⑥ 바다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 대해 생각하자 :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삼고 있다. 이사람들에 대해 충분히 배려해야 한다.
⑦ 물살이 셀 때, 오프 쇼어일 때, 예감이 좋지 않을 때는 피하자 : 이와 같은 컨디션은 피한다. 오프 쇼어일 때는 해안에서 가까운 바다는 조용해 보이기 때문에 속기 쉽다.
9. 세일링의 규칙
① 동일 택의 경우 :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가는 보드는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가는 보드에 길을 양보해야 한다.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가는 보드 곁에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가는 보드가 너무 접근하면 글자 그대로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가는 보드에게 바람을 빼앗기고 만다.
② 상반되는 경우 : 상반되는 택에서는 포트 택(좌현에 바람을 받고 달린다)의 세일 보드가 스타보드 택(우현에서 바람을 받고 달린다)의 세일 보드에 길을 양보한다.
③ 앞지르기 : 다른 보드를 앞지르고 싶을 때는 반드시 일정 거리를 둔다.
10.기타 유의사항과 예의
레져 Sports를 하기 위해 CLUB을 찾다보면 자기자신을 잃고 운동중 부상을 당하고 심지어 목숨까지 위협받는 경우도 있다.
본인의 소홀함과 관리의 실수로 많은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감안 몇 가지 주의할 점과 예의을 언급해 본다.
- 선박 가까이는 접근 금지 - 폭풍우때 세일링 금지
- 해수욕장의 수영객에게는 접근 금지 - 일몰 1시간전에 철수
- 낚시꾼, 스쿠버들에게는 접근 금지 - 구조 필요시 보드 위에 앉아서 두 손을 흔들 것
- 3인 이상의 그룹으로 탈 것 - 세일링간의 접촉 사고시엔 육상에서 그 잘잘못 을 가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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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7.29
  • 저작시기20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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