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게시판을활용한 영어쓰기지도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전자게시판을활용한 영어쓰기지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종합 논의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생 또는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입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실험 대상의 연령을 낮추어 초등 영어 학습들이 보여주는 동료 간 피드백 교환 활동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 본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전자 게시판을 활용한 초등 영어 쓰기 지도의 가능성을 탐색해 보고, 아울러 쓰기 과정에서 동료 간 상호작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전자 게시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Ⅳ. 참고문헌
Kang, Dong-Ho. (2008). Feedback on EFL writing: Teacher, peer, ad self-review.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5(1), 1-22
김지영. (2001).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작문을 위한 상호작용에 대한 사례 연구 고등학교 영어 학습자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충일. (2007). 전자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영어 작문 수업에서 학습동료 상호작용의 효과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학위 논문.
민덕기, 조은일 (2002). 초등학생들의 영어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컴퓨터 매개 통신의 이용 연구- 구문의 복잡성과 담화기능 분석을 중심으로, Mulitmedia Language Learning, 5(2), 103-129.
박은영. (2004). 웹 기반 영작문교육에서의 동료수정 양상 연구.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10(1), 107-126.
배민정. (2002). 과정중심적 협력영작학습에 대한 학습자들의 반응연구: MOO와 가상강의실 기반 학습환경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송주현. (2004). 한국 대학 영어 학습자를 위한 과정 중심쓰기에서 동료 피드백 교환 매체로서의 전자게시판 활용에 관한 현장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신 진. (2002). 전자 게시판을 활용한 과정 중심 영어 작문 지도.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정양수. (2002).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쓰기 하습의 효과와 효율적인 교수설계에 관한 연구. Multimedia-Assisted Language Learning, 5(2), 130-155.
Cha, Yoonjung. (2007). A study of peer feedback patterns in CMC modes on Korean EFL students. Multimedia-Assisted Language Learning, 10(1), 9-35.

추천자료

  • 가격1,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0.09.28
  • 저작시기2009.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3235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