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보육실습일지-2010년 4월 첫주(5일간)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아동)보육실습일지-2010년 4월 첫주(5일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개]
①영아들과 토마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토마토 본적 있나요?
-토마토를 먹어본적이 있나요?
-토마토는 어떻게 생겼을까?
-토마토로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②영아들과 함께 아래의 가사와 동작에 맞추어 손유희를 해보도록 한다.
가사
울퉁불퉁 멋진 몸매에(두 검지 손가락을 들어 곡선 모양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준다)
빨간 옷을 입고(두손으로 몸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린다.)
새콤달콤 향기 풍기는(손바닥을 코에 대며 냄새 맡는 흉내를 낸다.)
멋쟁이 토마토(양손은 교대로 머리카락을 튕겨준다.)
나는야(두 엄지 손가락을 자신을 향하여 두고 팔을 앞.뒤로 흔들어 준다.)
케첩될거야:주욱주욱 (주먹 쥔 두손을 수직으로 겹쳐놓고 주무르는 흉내를 낸다.)
나는야(두 엄지 손가락을 자신을 향하여 두고 팔을 앞.뒤로 흔들어 준다.)
주스될거야;꿀꺽(양손으로 컵모양을 만들어 마시는 흉내를 낸다.)
나는야(두 엄지 손가락을 자신을 향하여 두고 팔을 앞.뒤로 흔들어 준다.)
춤을 출거야:헤이(디스코를 추듯이 손가락과 몸을 움직인다)
멋쟁이 토마토:토마토(양손은 교대로 머리카락을 튕겨준다)
[마무리]
활동후 영아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하여 마무리 하도록 한다.
이름카드
날짜 판
플래쉬 카드
그림 자료
11:40~11:50
화장실 다녀오기
· 밥 먹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11:50~12:50
점심식사및
점심 준비하기
점심 식사 및 점심 준비하기
· 기도 후 바르게 앉아 점심식사 한다.
· 손을 씻은 후 책상에 아빠 다리하고 바르게 앉아 이름을 부르며 식판을
받아 자기 자리에 앉는다.
현미밥
소고기미역국
감자채 볶음
달걀장조림
깍두기
12:50~1:10
정리정돈
정리정돈 및 이 닦기
· 밥 먹은 자기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정돈 한 후 화장실에 가서 이를
깨끗하게 닦은 후 칫솔과 양치 컵을 제자리에 바르게 정리정돈 한다.
양치 컵
칫솔,치약
1:10~1:20
신체표현
(나처럼 해봐요)
T: 딸기반 우리 재미있는 활동을 하기 위해 모두 일어나 봐요.
자, 이제부터 음악에 맞추어 선생님이 하는 동작을 흉내 내보는 거예요.
누가누가 가장 똑같이 하나 선생님이 볼 거예요.
C: 네~
나처럼 해봐요 이렇게 (동작1)
나처럼 해봐요 이렇게 (동작2)
나처럼 해봐요 이렇게 (동작3)
아이 참 재미있구나.
T: 정말 잘했어요. 그럼 이번에는 한 친구가 나와서 동작을 해보고 흉내내볼까요?
C: 네
T: 누가 나와 볼까.
C: 저요. 저요. 저요.
T: 그래, 선생님을 가장 똑같이 따라한 우리 민경이가 나와 봐요. 우리 민경이의 동작을 보고 따라해 보는 거예요.
C: 네
(동작)
T: 와, 우리 민경*이 멋진 동작이었어요. 우리 한 친구만 더 나와서 해봐요. 누가 해볼까요?
C: 저요. 저요. 저요.
T: 저기 동작을 멋지게 한 건우가 나와서 해봐요.
C: 아싸~
(동작)
T: 우리 딸기반 동작을 정말 멋지게 하는구나. 이번에는 선생님이 보여주는 그림 카드를 보고 똑같이 흉내 내보는 거예요. 잘할 수 있죠?
C: 네~
(그림카드를 보여주고 동작을 한다.)
T: 와. 정말 똑같았어요. 이번에도 그림카드를 잘 보고 흉내 내어 봐요.
(그림카드를 보여주고 동작을 한다.)
카세트
율동CD
그림자료
(동작1)
(동작2)
(동작3)
1:30~3:20
낮잠 및 휴식
낮잠 및 휴식, 정규반 귀가
친구들이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도록 조용한 음악을 들려준다
정규반 친구들은 먼저 일어나 화장실에 다녀온후 간식을 먹고
귀가 지도한다.
자장가 CD
3:20~4:00
오후간식
낮잠 깨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 오후간식
·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이불 정리후 화장실에 다녀온다.
· 기도 후 바르게 앉아 간식을 먹는다.
"두 손 짝 맛있는 간식 감사합니다. 잘 먹겠습니다." 선생님 먼저 드세요 친두들도 맛있게 먹자. (딸기반은 꼭꼭씹어요 냠냠냠~)
꼬마김밥
단무지
4:00~5:00
실내
자유 선택활동
자유 선택 활동
· 선택한 놀잇감을 가지고 즐겁게 놀이해 본다.
<쌓기, 블록영역> - 내 키만큼 블록을 쌓아 보고 무너뜨리기
<소꼽놀이 영역> 엄마랑 외출하기 흉내 내기,인형으로 소변대변시키는흉내내기
동화책
종이벽돌 블록
곤층카드
5:00~5:20
하루 평가 및
귀가지도
하루 평가 및 귀가지도
· 깨끗하게 손과 얼굴을 씻은 후 옷을 바르게 입고 이야기 동산에 앉는다.
· 오늘 하루 일과는 어떠했는지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눈 후 ‘인사’
노래를 하고 귀가 하도록 한다.
5:20~6:30
교실청소및 교구제작
딸기반교구 정리및 분류(청소) 딸기반 문커튼 제작함
유아관찰 및
생활지도
(박민준)
화장실에서 모두가 교실로 들어가고 혼자서 화장실 신발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T:민준아 신발을 예쁘게 정리하니깐 넘 예브다.
C:집에서도 이렇게 정리해요
T:민준이는 마음이 예쁘고, 착하구나
아이들의 작은 행동을 할때 주의있게 유심히 관찰하여 그때 그때마다
칭찬을 해야 한다는 마음이 들었다.
자유 선택시간에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블록을 안하고, 차분하게 과학영역에서 수조작을 하며
주의집중을 한다.
~밥은 조금 늦게 먹는게 특징이지만, 이것저것 골고루 먹는 것을 옆에서
지도하며, 관찰해야 겠다.
오늘의 반성
자유활동시간에 건우와 민준이가 집을 블록으로 집을 짓는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배움을 통하여 바로 만들어 보는 자세가 예뻐 보였다..
오늘은 무엇보다, 교사의 자실이 무엇인지, 나름대로 정리해보았다.
휼륭하고 인정받는 교사란, 사람들간의 인간관계가 먼저 인것 같다.
나 역시도 찡그린 얼굴보다, 웃는 얼굴이 좋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교사가 될려면 전문성이 갖추어야 하며, 교실을 늘 청결하며
깨끗하게 해야 함을 배웠다. 무엇보다 정신건강이 최고여야 우리 어린 친구들에게 많을 사랑을 그들에게 베풀어야 함을 느낀다.
난 앞으로 교사가 되더라도, 늘 실습생의 기본자세로 더욱더 배우는
마음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서고 싶다.
지도교사의
실습 평가
자유선택활동은 유아들이 스스로 자신들의 활동을 계획하며
실천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경험하고 재반복하여 운영하는 자발적인
활동이기에 선생님의 준비와 관찰이 필요합니다.

키워드

  • 가격2,5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0.10.01
  • 저작시기201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3279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