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습][복습의 요소][복습의 수칙][복습의 요령][복습의 절차][복습의 방법][복습 관련 시사점]복습의 개념, 복습의 요소와 복습의 수칙, 복습의 요령 및 복습의 절차, 복습의 방법 그리고 복습 관련 시사점 분석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복습][복습의 요소][복습의 수칙][복습의 요령][복습의 절차][복습의 방법][복습 관련 시사점]복습의 개념, 복습의 요소와 복습의 수칙, 복습의 요령 및 복습의 절차, 복습의 방법 그리고 복습 관련 시사점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복습의 개념과 요소
1. 복습의 개념
2. 복습의 3요소

Ⅱ. 복습의 수칙과 요령
1. 일반적인 수칙
2. 자율적인 복습 요령

Ⅲ. 복습의 절차
1. 복습하기
2. 공부한 내용복습하기

Ⅳ. 복습의 방법

Ⅴ. 복습 관련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하는 것이 좋다.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에 곧바로 다시 한번 배운 내용을 훑어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아이들이 스스로 실천하기는 어렵다. 숙제 중에서 복습 형태의 숙제가 있으면, 그 숙제를 먼저 한다. 그 날 배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본다. 선생님이 강조한 부분이나 공책의 요점 정리를 다시 한번 읽어본다. 수업 시간에 잘 몰랐던 부분이 있다면 참고서나 교과서를 다시 한번 공부한다. 그날 배운 내용과 관련된 문제집을 풀어보는 것도 좋다. 이렇게 복습하는 방법을 잘 지도해 주면 아이들은 배운 만큼 날로 실력이 늘어갈 것이다. 힘들여서 공부했는데 많은 양을 잊어버리면 너무 아까운 일이다. 많은 양의 정보가 입력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중에 꺼내 쓸 수 있게 잘 저장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참고문헌
대전둔원중학교 / 수준별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을 통한 자기 주도적, 2000
산곡중학교 / 자기 이해 자료 활용을 통한 진로탐색 능력 신장 방안, 1999
서부교육청 연수자료 /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먼저 생각합니다, 서부교육청 연수자료, 1998
심미자 / 자기주도적 학습의 이해, 열린
한순미 / 평생학습 사회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전략, 양서원

키워드

  • 가격5,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0.10.12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3451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