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개요
2. 지역아동센터 지원 및 관리
3. 아동복지 교사 선발 및 관리
2. 지역아동센터 지원 및 관리
3. 아동복지 교사 선발 및 관리
본문내용
1) 사업추진 배경 및 필요성
- 양극화 심화에 따른 빈곤층 증가 및 가정해체현상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아동이 증가 하고 있는 추세로 아동의 보호 등의 문제는 사회적 책임으로 여러 방면의 해결방안이 요구 됨으로써 아동복지 교사가 필요하다.
-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은 지역아동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여 빈곤아동문제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본 인프라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
2) 사업목적
- 지역사회 아동 복지 서비스 제공
: 지역아동센터에 전문분야별 아동복지교사를 파견하여 질 높은 지역사회 내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
- 사회서비스 일자리 제공
-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복지서비스 제공 인력체계 형성
: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분야별 표준화, 전문화된 교사인력을 양성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 복지 서비스 제공 인력체계 형성.
3) 사업내용
-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다양한 욕구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동복지교사를 사회서비스 일자리로 선발하여 지역아동센터에 지원한다.
- 지역 아동 센터에는 전담형 및 프로그램형으로 지원하며, 지원분야는 전담형( 아동청소년 지도, 보건위생)과 프로그램형(기초학습, 기초영어, 독서지도, 예능활동, 체육활동, 지역사회복지사) 총 8개로 구성된다.
- 양극화 심화에 따른 빈곤층 증가 및 가정해체현상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아동이 증가 하고 있는 추세로 아동의 보호 등의 문제는 사회적 책임으로 여러 방면의 해결방안이 요구 됨으로써 아동복지 교사가 필요하다.
-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은 지역아동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여 빈곤아동문제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본 인프라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
2) 사업목적
- 지역사회 아동 복지 서비스 제공
: 지역아동센터에 전문분야별 아동복지교사를 파견하여 질 높은 지역사회 내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
- 사회서비스 일자리 제공
-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복지서비스 제공 인력체계 형성
: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분야별 표준화, 전문화된 교사인력을 양성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 복지 서비스 제공 인력체계 형성.
3) 사업내용
-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다양한 욕구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동복지교사를 사회서비스 일자리로 선발하여 지역아동센터에 지원한다.
- 지역 아동 센터에는 전담형 및 프로그램형으로 지원하며, 지원분야는 전담형( 아동청소년 지도, 보건위생)과 프로그램형(기초학습, 기초영어, 독서지도, 예능활동, 체육활동, 지역사회복지사) 총 8개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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