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경영학 올A+)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경영혁신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경영학 올A+)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간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어려웠다.
- 미디어 분야에서도 방송과 같은 유통채널과 영화와 같은 콘텐츠를 수직 적 계열화 하는 것이 과연 바람직한가에 대한 심각한 의문도 제기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누가 만들었던 간에 양질의 콘텐츠가 다양하게 제공되기를 원 하고, 수직적 계열화로 동일한 유통 채널 내지는 콘텐츠 분야의 경쟁업체와의 이해관계 상충으로 갈등의 소지도 높기 때문이다.
- 시너지 창출은 중장기적으로 이뤄지는 데 비해 다각화 과정에서 발생한 부채는 기본적으로 단기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어, 불황에 직면했을 때 중장기 적인 매출증대 잠재력과 단기적인 비용 증가 및 부채상환압력간의 불균형이 발생하게 됐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인수하겠다는 일념 하에 시가총액의 50%가 넘는 인수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등 과도한 신규진입비용을 지출한 것이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다.
유니버설의 다각화 실패 사례는 시너지 창출에 대한 확신과 집착으로 과도한 다각화를 추구하게 되는 소위 시너지 편견이 얼마나 위험한가를 잘 보여 준다.
4. Report Review
경영 혁신을 통해서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를 조사해 보았다. 앞으로 다원화 사회가 되어 획일적인 제품이나 디자인이 아닌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고객의 욕구에 맞는 제품으로 성공한 애플사의 아이팟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환경에의 인식이 커지는데 환경에 맞는 신제품 계발에 핵심역량으로 둔 3M 사의 혁신은 환경과의 동태적인 균형을 유지 하면서 이해관계자들을 관리하고 자사의 이익을 추구 하는 모범적인 사례라 생각이 든다.
반면에 리바이스와 비벤디 유니버설사의 다각화 전략으로 인한 실패는 자사의 핵심역량만
믿고 고객들과 그 주위 환경들을 고려하지 않은 것 이라 생각이 든다. 다각화 전략을 통해서 기업의 경영 위험을 분산 시켜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하는 것은 괜찮으나 이에 맞는 시대적 상황을 고려해야 하고 타 기업과의 차별성이 있을 때 다각화 전략을 시도 해야 맞다고
생각 한다.
앞으로는 지식정보화 사회가 되어가고 유비쿼터스 사회가 도래 되면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더욱 커지면서 지식의 창출이 곧 경쟁력이 되는 사회가 된다. 강의를 들을때에는 변화라는 단어가 너무 익숙 했기에 그런가 보다 생각이 들었지만 기업의 사례담을 조사해 보고
직접 느껴지니 정태적인 사고가 아니라 유연성이 있고 창조적인 사고를 위해 노력해야 겠고 시대에 맞는 지식인이 되어야 겠다.
  • 가격1,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0.10.26
  • 저작시기2008.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3629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