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Ⅰ. 페이스북 이용자의 증가 …………………3
Ⅱ.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팬 현황 ………4
Ⅲ. 기업과 고객이 소통하는 공간 …………5
Ⅳ. 팬페이지를 통한 이벤트 행사 …………5
Ⅴ. 영문 팬페이지 운영 ………………………5
Ⅵ. 팬페이지 활용 효과 ………………………6
Ⅶ. 독특한 콘텐츠와 운영 노하우 필요 ……6
Ⅷ. 삼성전자 사례 ……………………………7
Ⅸ. 향후 전망 …………………………………9
Ⅹ. 시사점 ……………………………………9
Ⅰ. 페이스북 이용자의 증가 …………………3
Ⅱ.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팬 현황 ………4
Ⅲ. 기업과 고객이 소통하는 공간 …………5
Ⅳ. 팬페이지를 통한 이벤트 행사 …………5
Ⅴ. 영문 팬페이지 운영 ………………………5
Ⅵ. 팬페이지 활용 효과 ………………………6
Ⅶ. 독특한 콘텐츠와 운영 노하우 필요 ……6
Ⅷ. 삼성전자 사례 ……………………………7
Ⅸ. 향후 전망 …………………………………9
Ⅹ. 시사점 ……………………………………9
본문내용
비롯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여 팬페이지를 개설한 다음 이용자들에게 자사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실시함에 따라서 고객과의 원할한 소통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정보와 자료의 교환에 있어서 실시간으로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기존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보다 마케팅 효과가 크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은 팬페이지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행사를 통해 선물을 지급함으로서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자사의 팬페이지에 팬을 많이 확보할수록 기업의 판매도 증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것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이를 활용하기 위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움직임이 보여지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Ⅹ. 시사점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고객들의 입장을 고려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시킴으로서 기업은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고객들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고객들과의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최근에 인터넷이 발달로 인하여 이러한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되었다. 많은 기업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착안하고 팬페이지를 운영함으로서 이러한 고객들과의 소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게 되면 기업은 자사의 제품이나 고객들의 문의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으며 정보의 전달이 용이하기 때문에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달성하게 된다. 시대적인 흐름에 따라서 고객들과의 소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은 지속적인 성공이 보장된다고 할 수 있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69009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69094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551061
<한국경제>
http://news.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70725
<조선일보>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11358
<아시아투데이>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520418&category=101
<디스이즈게임>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33&ymd=20101028&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게임메카>
http://www.segye.com/Articles/SPN/SPORTS/Article.asp?aid=20101028002337&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spn.edaily.co.kr/sports/newsRead.asp?sub_cd=EB11&newsid=01259526593137512&DirCode=0020101
<이데일리스포츠>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617817
<노컷뉴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정보와 자료의 교환에 있어서 실시간으로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기존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보다 마케팅 효과가 크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은 팬페이지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행사를 통해 선물을 지급함으로서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자사의 팬페이지에 팬을 많이 확보할수록 기업의 판매도 증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것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이를 활용하기 위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움직임이 보여지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Ⅹ. 시사점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고객들의 입장을 고려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시킴으로서 기업은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고객들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고객들과의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최근에 인터넷이 발달로 인하여 이러한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되었다. 많은 기업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착안하고 팬페이지를 운영함으로서 이러한 고객들과의 소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게 되면 기업은 자사의 제품이나 고객들의 문의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으며 정보의 전달이 용이하기 때문에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달성하게 된다. 시대적인 흐름에 따라서 고객들과의 소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은 지속적인 성공이 보장된다고 할 수 있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69009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69094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551061
<한국경제>
http://news.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70725
<조선일보>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11358
<아시아투데이>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520418&category=101
<디스이즈게임>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33&ymd=20101028&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게임메카>
http://www.segye.com/Articles/SPN/SPORTS/Article.asp?aid=20101028002337&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spn.edaily.co.kr/sports/newsRead.asp?sub_cd=EB11&newsid=01259526593137512&DirCode=0020101
<이데일리스포츠>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617817
<노컷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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