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목차
1. 스마트 TV 개요
- 스마트 TV란?
- 스마트 TV에 대한 다양한 정의
- 스마트(Smart)의 개념
- 스마트 TV의 특성
- 기존 방송서비스와의 차이점
2. 스마트 TV의 부상 배경
- 스마트 TV 부상 배경
- 고객측면에서의 변화
-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
- TV 대체재의 등장
- 기타 요인
3. 스마트 TV 시장 현황
- 스마트TV 시장 규모 추이
- Google TV
- Google TV의 핵심 기능
- Google TV의 콘텐츠 영역
- Google TV에 대한 평가
- Apple TV
- Apple의 생태계
- Apple TV에 대한 평가
- 삼성 전자
- 삼성 전자 ‘삼성 앱스’의 콘텐츠 현황
- 삼성 전자 스마트 TV
- LG 전자
- LG 전자의 콘텐츠 현황
- SONY
4.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
- TV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
- 방송 콘텐츠 트렌드 변화
- 방송 콘텐츠의 변화 방향
- 방송시장 역학구도 변화
- 법적 규제 문제 대두
- ‘방영권’ 범위 논란
- 온라인 콘텐츠 심의 문제 & 글로벌 서비스화 문제
- 이해당사자간 합의점 도출의 딜레마
- 방송산업의 가치사슬 변화
5. 성공을 위한 과제
- 국내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과제
6. 참고자료
- 스마트 TV란?
- 스마트 TV에 대한 다양한 정의
- 스마트(Smart)의 개념
- 스마트 TV의 특성
- 기존 방송서비스와의 차이점
2. 스마트 TV의 부상 배경
- 스마트 TV 부상 배경
- 고객측면에서의 변화
-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
- TV 대체재의 등장
- 기타 요인
3. 스마트 TV 시장 현황
- 스마트TV 시장 규모 추이
- Google TV
- Google TV의 핵심 기능
- Google TV의 콘텐츠 영역
- Google TV에 대한 평가
- Apple TV
- Apple의 생태계
- Apple TV에 대한 평가
- 삼성 전자
- 삼성 전자 ‘삼성 앱스’의 콘텐츠 현황
- 삼성 전자 스마트 TV
- LG 전자
- LG 전자의 콘텐츠 현황
- SONY
4.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
- TV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
- 방송 콘텐츠 트렌드 변화
- 방송 콘텐츠의 변화 방향
- 방송시장 역학구도 변화
- 법적 규제 문제 대두
- ‘방영권’ 범위 논란
- 온라인 콘텐츠 심의 문제 & 글로벌 서비스화 문제
- 이해당사자간 합의점 도출의 딜레마
- 방송산업의 가치사슬 변화
5. 성공을 위한 과제
- 국내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과제
6. 참고자료
본문내용
- 스마트 TV란?
스마트 TV란 인터넷과 연결하여 방송을 포함한 각종 정보와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하고, PC나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어플리케이션 등의 소프트웨어를 설치·실행할 수 있는 TV를 말함
- 스마트 TV에 대한 다양한 정의
국내외적으로 스마트 TV에 대하여 합의된 정의를 두고 있는 것은 아니나, 최근 구글과 애플이 준비하는 차세대 TV를 일컫는 의미로서 업계를 중심으로 사용되기 시작
-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
유무선 초고속 네트워크의 급속한 발전
가전기기마다 IP가 부여되는 홈 네트워킹 시대 도래
개선된 네트워크 환경을 바탕으로 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 Google TV의 핵심 기능
구글 TV의 핵심 기능 = 검색
브라우저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와 어플들이 화면에 나열
검색 결과는 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목록, 일정표에서부터 웹에 존재하는 유튜브(YouTube) 동영상, 구글 TV에 설치된 관련 어플까지 모든 종류를 총 망라
사용자는 검색 결과 중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즐겨찾기하고 지정할 수 있음
즐겨찾기 리스는 구글 TV의 메인 화면에 저장되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
스마트 TV란 인터넷과 연결하여 방송을 포함한 각종 정보와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하고, PC나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어플리케이션 등의 소프트웨어를 설치·실행할 수 있는 TV를 말함
- 스마트 TV에 대한 다양한 정의
국내외적으로 스마트 TV에 대하여 합의된 정의를 두고 있는 것은 아니나, 최근 구글과 애플이 준비하는 차세대 TV를 일컫는 의미로서 업계를 중심으로 사용되기 시작
-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
유무선 초고속 네트워크의 급속한 발전
가전기기마다 IP가 부여되는 홈 네트워킹 시대 도래
개선된 네트워크 환경을 바탕으로 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 Google TV의 핵심 기능
구글 TV의 핵심 기능 = 검색
브라우저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그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와 어플들이 화면에 나열
검색 결과는 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목록, 일정표에서부터 웹에 존재하는 유튜브(YouTube) 동영상, 구글 TV에 설치된 관련 어플까지 모든 종류를 총 망라
사용자는 검색 결과 중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즐겨찾기하고 지정할 수 있음
즐겨찾기 리스는 구글 TV의 메인 화면에 저장되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
추천자료
- 스마트 폰 커뮤니케이션 전략(Smart Phone communication strategy)
- 스마트폰 HWP
- LG스마트폰 옵티머스Q 마케팅실패사례분석
- 스마트폰에 관하여
- 스마트폰 광고의 현황 및 발전방향
- 스마트폰 중독과 대학생
- 스마트미디어 서비스의태동,IPTV광고 유형별사례,IPTV광고효과,IPTV광고의문제점.PPT자료
- [신제품 개발 마케팅] 마케팅 계획서 - 스마트 시대, 스마트하게 주문하라
-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s]에 대해서
- 스마트폰의 교육적 활용 방안 및 활용사례 예시
-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2013년 국내 시장조사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의 시장에 대한 분석)
-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전략적 대응> 스마트폰 시장 현황, 중국의 모바일과 스마트폰 시장 특...
- 스마트 미디어와 뉴스의 변화 (스마트 시대, 뉴스 환경이 변화, 기존 뉴스 매체의 위기, 도전...
- (패션리테일링앤머천다이징 공통)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무점포 소매업 중에서 ‘인터넷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