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분석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SWOT분석


1. SWOT분석의 단계
1)상황분석을 통한 기회와 위협요인 판단
2)도출된 상황분석을 토대로 자사와 경쟁사의 상대적인 강·약점 파악
3)SWOT 매트릭스(swot 4개의 요인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도표화한 것) 작성
4)SWOT 매트릭스에 근거한 세부전략 수립
5)동태적 마케팅 계획 및 전략 수립

2. SWOT분석 네 가지의 기본전략방향
1)SO전략
2)ST전략
3)WO전략
4)WT전략

3. SWOT분석의 장단점
1)장점
2)단점

본문내용

‘mini-mini'전략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WT전략으로써 기업은 합작투자, 긴축재정을 하기도 한다.
3. SWOT분석의 장단점
1)장점
-기업이 처한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 제공
-광범위한 적용 가능성
-간단명료하게 정리되어 파악이 용이함
-강점발휘, 약점보완 방향의 제시
-자원보완, 자원배분 방향의 제시
2)단점
-주관적 판단: 기업의 상황에 따라 동일기술변화도 주관적으로 해석
-경영자주관: 경영자의 주관적 개성에 따라서 동일 환경을 기회, 위협으로 다르게 인식
-환경인식의 기법이나 예측, 분석방법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을 경우, 환경에 대한 자의적인 선별과 해석으로 중요한 환경요소들이 간과될 수 있음.
-기업 능력에 대한 검토에 있어서 강점과 약점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쉽지 않음.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0.11.23
  • 저작시기2010.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4029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